당뇨와 혈당 관리의 중요성이 커진 가운데, 11월 14일 '세계 당뇨병의 날'을 계기로 당뇨병 예방과 관리의 필요성이 다시 한번 강조되고 있다.
|
또한, 미숙여주주정추출분말은 혈당 소비를 촉진하는 효소의 활동을 활성화해 남은 당이 체지방으로 축적되는 것을 방지하고, 혈당을 일정하게 유지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러한 혈당 조절 메커니즘을 통해, 국내 대표 건강기능식품 ODM 기업 콜마비앤에이치는 식후 혈당 상승 억제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기능성으로, 식약처로부터 건강기능식품 기능성 개별인정형 원료로 인증을 받았다. 여기에 (제2020-14호) 미국 FDA로부터 신규 건강기능식품 원료(NDI)로 승인받으며 글로벌 혈당 개선 원료로서의 입지를 더욱 강화했다.
또한 추가적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미숙여주주정추출분말의 체지방 감소 개선 효과를 확인했으며, 이를 기반으로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기능성을 추가해 2중 기능성 인증을 준비하고 있다는 설명이다.
콜마비앤에이치 관계자는 "미숙여주주정추출분말은 혈당 조절과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줄 수 있다는 연구결과가 확인된 원료로, 혈당과 체중을 동시에 관리하려는 소비자에게 좋은 선택지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건강을 지키는 기업으로서 책임을 다하고, 혁신적인 건강 솔루션을 개발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김소형기자 compact@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