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캠핑카] 트럭 바디라 어디든 문제없다..6억원대 오프로더 SLRV 어드벤처러 4

카가이 기자

기사입력 2024-10-21 08:11

사진제공 : 카가이(www.carguy.kr)


미국 퀸즈랜드의 탐험 차량 전문 업체 SLRV가 극한 오프로드 상황에 대응할 수 있는 캠핑카 ‘어드벤처러(Adventurer) 4’를 출시했다.



어드벤처러 4는 SLRV의 탐험 차량 가운데 ‘소형급’에 해당한다. 외관 디자인은 어딘가 익숙하다. 국내에 시판 중인 이스즈 엘프의 형제인 이스즈 엘프 NPS 4X4를 기반이라서다.



이스즈 NPS 4X4가 기본적으로 사륜구동을 채택하고 있으나, 극한 험로 주파를 목적에 둔 차량인 만큼 SLRV의 3점 토션 프리 섀시 튜닝을 더해 프레임의 비틀림 강성을 강화하고 오프로드 전용 서스펜션, 타이어 및 휠을 장착한다. 결과적으로 전고는 순정 상태보다 100mm 높아진다.



여기에 원격 리저버 쇼크, 280L 연료 탱크, 합금 루프 랙 및 사다리가 탑재되며 차체 보호 목적으로 전·후방에 범퍼 가드를 별도로 적용한다. 범퍼 가드에 적용된 윈치를 통해 어드벤처러 4가 얼마나 극한 험로 주파 성향의 캠핑카인지 가늠할 수 있다.



극한 험로 주파 성능이 강조되지만어드벤처러 4는 기본적으로 캠핑카다. 이에 야외 활동의 편의성을 높여줄 수 있는 전자장비도 탑재했다. 전동식으로 접히고 펼쳐지는 어닝과풀 아웃 전기 바비큐 그릴을 통해 별도의 장비 없이도 야외에서 조리가 가능하다. 또한, 리프트업 테일게이트를적용해외부에서도 손쉽게 접근할 수 있는 수납공간을 마련했다.



실내는 강인한 외관 디자인과 분위기가 상반된다. 우선 탑승객이 생활하는 캐빈의 크기는 주방에는 더블 인덕션 쿡탑, 대형 싱크대, 210L 서랍식 냉장고와 냉동고, 전자레인지가 제공되며, 건식 화장실, 대형 샤워 부스, 세면대가 마련됐다.



수면 공간은 전동식으로 마련된다. 평소에는 천장에 매달려 있다가필요할 때 전동식으로 내려오는 구조다.퀸사이즈 침대를 갖춰 성인 두 명이 편안하게 취침할 수 있다. 침대가 자리했던 공간은 평소에 라운지 및 테이블 공간으로 쓸 수 있다.



디젤 온수 및 히터, 루프탑 에어컨, TV 안테나, 인터넷 접속을 위한 스타링크 단말기, 320L 물 탱크를 제공한다. 옵션으로 세탁기를 설치할 수 있다.



가전제품 및 전자제품을 사용하기 위한 전력은 3000V 인버터/충전기를 갖춘 460Ah 용량의 배터리 시스템에서 공급한다. 배터리 충전은 1200W 태양광 패널과 2160W 발전기가 맡는다.



가격은 사악하다. 극한 오프로드 성능과 다양한 실내 편의장비로 인해 48만 8000달러(약 6억원)부터 시작한다.



서동민 에디터 dm.seo@carguy.kr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