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메르세데스-AMG CLE63이 가벼운 위장막을 쓴 채포착됐다. 이는 공개가 얼마 남지 않았음을 짐작할 수 있는 형태다.
메르세데스CLE 쿠페 라인업은 계속 확장,발전하고 있다. 이르면 연말 공개할 것으로 보이는 AMG CLE 63은 기존 53의 발자취를 따를 것으로 예상된다. 파나메리카나 그릴과 수직 막대로 이루어진 넓은 중앙 흡입구를 이어받는다. 하지만 53과는 다르게 공기 흡입구에 63 특유의핀으로 차별화를 진행한다.
스파이샷 사진을 보면스포티한 사이드 스커트, 다이나믹한 전면 휀더 통풍구, 강력한 브레이크 시스템이 장착된 휠을 볼 수 있다. 후면은사각형 팁이 있는 4개의 머플러 배기 시스템과 고유한 디퓨저를 갖춰 후면에 더 큰변화를 시도했다.
스파이샷에 포착된 프로토타입에는 후면 전기 충전 포트가 없다는 점도 주목할 부분이다. 일부 보도에 따르면메르세데스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를 폐기하고 V8 엔진만출시한다고 예상했지만 AMG SL 63의 경우 63 S E-Performance 트림도출시해V8 엔진과 함께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트림이 추가됐다. 신형CLE 63에 플러그인 하이브리드가 빠질지는 조금 더 기다려봐야 한다.
일각에서는 CLE 63도 두 가지 파워트레인으로 출시될 가능성이 높다고 추측한다. 2.0L 터보차지 4기통 엔진에후방 전기모터, 6.1kWh 배터리팩과완전 가변식 전륜구동 시스템을 갖춘 C63 S E-Performance를 바탕으로 개발했을 가능성이 커서다. 이렇게 출시가 된다면 총 671마력과 1,018Nm의 토크를 확보한다.
이번에 발견된 프로토타입 모델은 전통적인 4.0L V8 엔진을 탑재한 것으로 추정된다. 기존SL 63에 달린 같은 엔진은 577마력과 800Nm의 토크를 낸다.
전진혁 에디터 jh.jeon@carguy.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