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교촌치킨, 경희대 조리&푸드디자인학과 학생 대상 실무 특강 진행

김세형 기자

기사입력 2024-03-25 16:00


교촌치킨, 경희대 조리&푸드디자인학과 학생 대상 실무 특강 진행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 경희대학교 호텔관광대학 조리&푸드디자인학과의 '식품상품개발론' 정규 과목 수강 학생을 대상으로 제품 개발 및 마케팅 실무 특강을 진행했다고 25일 밝혔다.

교촌에프엔비는 본격적인 신제품 개발에 대한 학생들의 이해 증진을 위해 지난 21일 본사 제품 개발 및 마케팅 전문가의 실무 특강을 진행했다. 이번 특강은 브랜드 및 교촌치킨 신제품 개발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마련됐으며, 식품산업 전반과 신제품 개발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도록 구성됐다. 특강에서는 브랜드 전략, 마케팅 사례, 제품 시식, 제품 원부재료 및 조리법 소개 등을 주제로 현장의 노하우를 전달했으며, 교촌의 제품 개발 가이드 및 실무진 생생한 멘토링도 제공하며 학생들이 실무능력 향상을 도모했다.

교촌에프앤비의 이번 특강은 지난 2월 13일 식품업계 인재 양성을 목표로 경희대학교와 업무협약을 맺은 일환으로 진행됐다. 업무협약에 따라 경희대 조리&푸드디자인학과의 1학기 '식품상품개발론' 과목의 주제를 '교촌치킨 신제품 개발'로 설정하고, 다양한 과제를 통해 학생의 실무능력 향상을 도모하고 있다. 학생들은 한 학기 동안 10개 팀을 이뤄 치킨을 연구하는 등 신제품을 개발해 제출하게 된다.

교촌에프앤비 관계자는 "경희대 학생들의 손에서 탄생할 새로운 제품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김세형 기자 fax123@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