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원하늘숲길트레킹

스포츠조선

문화와 미래포럼, 관광 및 체육 정책세미나 개최

김세형 기자

기사입력 2023-12-04 15:17


문화와 미래포럼이 12월 5일 서울 종로구 대학로 소재 '예술가의 집'에서 '문화정책의 진단과 새로운 방향을 모색한다'라는 주제로 '관광 및 체육 정책세미나(세미나)'를 개최한다. 세미나는 오후 1시부터 4시까지 진행된다.

4일 문화와 미래포럼에 따르면 세미나에서는 현 정부의 관광과 체육분야 국내외 환경변화와 그동안 추진되어 온 정책을 변화와 혁신의 관점에서 점검한다. 향후 대한민국의 관광과 체육의 새로운 도약과 발전을 위한 어젠다 기획과 담론을 이끌어 내는 한편, 대책을 제시할 예정이다.

관광분야 발제는 심원섭 목표대학교 관광학과 교수가 '관광정책 추진성과와 새로운 방향 모색'이라는 주제로 발표한다. 심 교수는 발제를 통해 최근 관광현안과 이슈인 인바운드 및 관광수출확대전략, 아웃바운드의 급속한 증가에 따른 대책, 신관광생태계 조성, 메가관광권형성 등의 지역관광경쟁력 강화 등, 관광산업의 재도약을 위한 정책 어젠다와 대책을 제시한다. 이어지는 토론은 김남조 한양대 관광학부 교수가 좌장을 맡아 학계, 업계의 전문가들과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체육분야 발제는 김기한 서울대 체육교육과 교수가 '체육분야 정책 흐름과 미래방향'이라는 주제로 발표한다. 김 교수는 현 정부가 관심을 가져야 할 정책적 이슈와 미래 방향에 대해 발제 할 예정이다.토론은 남상백 한양대학교 스포츠과학부 교수가 좌장을 맡아 진행할 예정이다.

문화와 미래포럼은 "문화정책 전반에 걸친 주요 현안과 이슈를 주제로 정책대안을 위한 세미나를 지속적으로 개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김세형 기자 fax123@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