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원하늘숲길트레킹

스포츠조선

"신입사원이 1시간 일찍와서 회사에서 잠을 잡니다"…누리꾼들 '와글와글'

황수빈 기자

기사입력 2023-08-28 10:12


"신입사원이 1시간 일찍와서 회사에서 잠을 잡니다"…누리꾼들 '와글와글'
출처 : 픽사베이

회사에 일찍 출근해서 근무시간 직전까지 잠을 잔다는 한 신입사원이 전해져 온라인 상에서 갑론을박이 펼쳐지고 있다.

최근 한 익명 온라인 커뮤니티에 "신입이 1시간 일찍 와서 회사에서 자는데"라는 제목의 게시물이 올라왔다.

글쓴이 A씨의 말에 따르면, 신입사원이 회사에 8시가 되기 전에 출근을 한 뒤에 근무시간인 9시까지 잠을 잔다고 한다.

이어 A씨는 "중소기업인데 다들 거의 9시에 맞춰오는 수준이다."라며 "신입사원이 먼저 와서 에어컨을 키고 불키는 등 먼저 회사를 정리하고, 그러고 나서 나머지 사람들 오기 전에 40~45분 정도 자는 것 같다."라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A씨는 "신입사원의 집이 회사에서 멀다."며 "그냥 자기 자리에서 그대로 목석처럼 팔짱을 끼고 앉아서 자거나 엎드려서 자거나 그러는 것 같다."라고 전했다.

A씨의 게시물을 접한 누리꾼들의 의견은 다양한 의견을 보였다. "아무 생각 없다.", "업무시간 전이니 상관없지 않냐.", "그 친구도 집에서 자는게 편할텐데 집이 멀면 중간에 변수가 많아 이해해줘야 한다.", "늦게 오는 것보다 훨씬 낫다."라며 상관없다고 하는 이들이 많았다.

한편, "8시 50분에는 일어나있는 게 좋을 것 같다. 사람들이 보기 좀 그렇다.", "일찍 회사 와서 업무를 보는 사람들도 있을텐데 민폐다.", "일찍와서 자는 건 괜찮지만 9시 전가지 자는 건 별로다. 사람들 출근하면 깨야 한다."라고 해당 신입사원을 비판하는 이들도 있었다.


황수빈 기자 sbviix@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