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룡영화상후보작

스포츠조선

서울대치과병원, 독거노인 대상 '찾아가는 치과서비스' 진행

장종호 기자

기사입력 2023-06-26 13:33 | 최종수정 2023-06-26 13:33


서울대치과병원은 지난 22일 서울 마포구에 위치한 마포어르신돌봄통합센터에서
'독거노인을 위한 찾아가는 치과서비스'를 실시했다.

'독거노인을 위한 찾아가는 치과서비스'는 서울대치과병원, 미래에셋생명, 보건복지부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가 주최하며, 지난 5월 서울 중구에서 올해 첫 활동을 진행했다.

이날 봉사에는 서울대치과병원 교수, 전공의, 치과위생사, 치과기공사, 교직원 등 21명이 참여했다. 특히, 미래에셋생명 임직원 봉사단원 4명이 함께하며 치과진료가 필요한 취약계층 독거노인 등을 대상으로 한 진료에 힘을 보탰다.

치과보철과, 치주과 등 다양한 분야의 의료진들이 동행했으며, 진료범위도 검진 외에도 단순 발치, 스케일링, 충치 치료, 틀니 수리 등이 진행돼 어르신들의 편리함을 더했다. 이날 총 50명의 어르신들이 방문해 진료를 받았으며, 의료진은 심화치료가 필요한 환자들을 선정하고 향후 서울대치과병원으로 초청해 무료로 진료할 예정이다.

이용무 병원장은 "우리 사회 곳곳의 의료 취약계층을 살피는 일은 공공의료기관으로서 서울대치과병원이 당연히 해야 할 일"이라며, "앞으로도 우리 병원의 국내외 공공구강보건의료 기능을 강화해 국가중앙치과병원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장종호 기자 bellho@sportschosun.com


서울대치과병원, 독거노인 대상 '찾아가는 치과서비스' 진행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