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원하늘숲길트레킹

스포츠조선

KB금융, '세계 벌의 날' 맞아 밀원수 묘목 10만 그루 심기 행사 개최

김소형 기자

기사입력 2023-05-18 11:05 | 최종수정 2023-05-18 11:06


KB금융, '세계 벌의 날' 맞아 밀원수 묘목 10만 그루 심기 행사 개…

KB금융그룹이 20일 '세계 벌의 날'을 앞두고 강원도 홍천에서 임직원들이 참여하는 밀원수 심기 행사를 개최했다. 기후변화 등으로 인해 최근 개체수가 급감한 꿀벌들이 살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서다.

KB금융은 현재 꿀벌 생태계 회복을 위한 'K-Bee'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2024년까지 강원도 홍천 등지에 10만 그루의 밀원수 묘목을 심는 '밀원숲 조성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2022년 숲 조성을 위한 부지 정리를 시작으로 기반 시설 설치, 적합 수종을 위한 테스트 조림(造林) 과정을 거쳐 올해부터는 묘목을 재배하는 식재·양묘 과정이 진행되고 있다. 최근 이상 기후로 인해 전국적으로 동시에 꽃이 피고, 개화 유지 기간도 점점 짧아지고 있는 점을 고려하여 KB금융은 헛개나무, 백합나무, 쉬나무 등 다양한 묘목으로 밀원숲을 조성하고 있다.

KB금융 관계자는 "밀원숲 조성 사업으로 양봉이 가능한 환경도 마련됨에 따라 일자리 창출을 통한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KB금융은 인간과 자연이 함께 어우러져 살아가며 발전할 수 있도록 자연 생태계를 보호하고 생물의 다양성을 보존하는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김소형기자 compact@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