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원하늘숲길트레킹

스포츠조선

LG전자, 글로벌 전장사업 강화 위해 베트남 R&D 법인 신설

조민정 기자

기사입력 2023-03-09 15:31


LG전자, 글로벌 전장사업 강화 위해 베트남 R&D 법인 신설

LG전자가 베트남에 운영 중이던 R&D센터를 공식 법인으로 승격시키고 고속으로 성장하는 전장사업을 강화한다.

LG전자는 8일 베트남 하노이에서 'LG전자 베트남 R&D법인 개소식'을 진행했다.

LG전자 베트남 R&D법인은 차량용 인포테인먼트(IVI; In-Vehicle Infotainment) 시스템의 소프트웨어 개발과 검증을 담당한다.

LG전자는 이번 R&D법인 설립을 통해 전문 인력 확보 및 운영을 더욱 강화한다는 전략이다. 현재 750여 명인 베트남 R&D법인의 전장부품 관련 개발인력을 2024년까지 1천 명 수준으로 30% 이상 늘릴 계획이다.

LG전자는 이번 베트남 R&D법인 설립으로 VS사업본부의 차량용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강화하는 것은 물론 자회사 ZKW의 차량용 조명 시스템, 합작법인 LG마그나 이파워트레인의 전기차 파워트레인 등 3대 핵심사업의 고른 성장을 바탕으로 글로벌 자동차 부품 시장에서의 입지를 굳히고, 다가오는 자율주행 시대를 선도한다는 전략이다.

이상용 LG전자 VS연구소장(전무)은 "차세대 전장부품을 개발하고 검증하는 R&D 인프라와 역량을 한층 끌어올려 글로벌 완성차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하는 전장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조민정 기자 mj.cho@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