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원하늘숲길트레킹

스포츠조선

고려대 구로병원, 서울시 서남병원과 협약…환자 전원 등 핫라인 구축

장종호 기자

기사입력 2023-01-16 17:36 | 최종수정 2023-01-17 09:37


고려대학교 구로병원은 지난 12일 서울특별시 서남병원과 국민건강 향상 및 공동발전을 위한 업무 협약을 맺었다.

이날 행사에는 정희진 병원장, 고강지 진료협력센터장, 장성희 서남병원 병원장, 천가영 서남병원 대외협력실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A으로 양기관은 ▲고대구로병원의 아급성기 환자 서남병원 전원 ▲고대구로병원의 경증 응급환자 및 서남병원에서 치료 가능한 급성기 환자 전원 ▲사전 협의를 통한 서남병원 응급환자 고대구로병원으로 전원 등 핫라인 구축과 진료협력 및 환자 교류를 위한 네트워크를 구축한다.

또한 신속하고 효과적인 환자의 진료의뢰 및 회송을 통해 환자들에게 폭 넓은 양질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해나갈 예정이다.

정희진 병원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회복기·경증환자 진료에 대한 부담을 줄이고 중증환자 진료에 집중할 수 있는 역량을 확보했다고 생각한다"며 "서남병원과 지속적인 소통을 통해 실질적인 도움이 되고 양 기관 발전의 원동력이 될 수 있는 관계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장성희 서남병원 병원장은 "서남병원은 서울 서남권 유일 공공종합병원으로 더 나은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공공의료가 발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전했다.
장종호 기자 bellho@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