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원하늘숲길트레킹

스포츠조선

KT-메뉴톡, 외식업 DX 위해 맞손

조민정 기자

기사입력 2022-03-16 14:11


KT는 무인 주문 플랫폼 전문 기업 메뉴톡과 'AI 서비스로봇 활성화를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사는 AI 서비스로봇과 무인 주문 플랫폼의 협력 모델 구축, 비즈니스 활성화를 위한 공동 마케팅 전개, 차별화된 서비스 제공과 다각적 협력 체계 구축을 위해 긴밀히 협력하기로 했다.

양사는 우선 KT의 AI 서비스로봇과 메뉴톡 테이블 오더 및 웨이팅 시스템 간 솔루션을 결합해 외식업체에 공급한다. 실제로 양사는 이번 업무협약에 앞서 3개월간 주문 시스템을 공동 개발하고 양사의 솔루션을 결합했다.

앞으로 이 솔루션이 적용된 식당이나 카페에 방문하는 고객은 메뉴톡의 웨이팅 시스템을 이용해 입장하고 KT AI 서비스로봇의 안내에 따라 자리에 앉게 된다. 이후 태블릿 오더를 통해 음식을 주문하면 AI 서비스로봇을 통해 서빙을 받게 된다. 퇴식도 AI 서비스로봇이 담당한다. 결제를 제외한 전 과정이 비대면으로 이뤄지는 셈이다.

양사는 이 같은 솔루션 결합을 통해 외식업체 고객의 매출 확대와 비용 절감에 기여하겠다는 목표다.

정정수 KT 강남서부광역본부 전무는 "앞으로 AI와 POS 간 연계를 통해 AI 통화비서, 가게정보알림메시지 등 서비스도 결합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조민정 기자 mj.cho@sportschosun.com


무료로 보는 오늘의 운세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