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개원 20주년 순천향대 부천병원 "최첨단 연구병원 위해 최선"

장종호 기자

기사입력 2021-04-02 13:06


순천향대학교 부천병원이 4월 2일 개원 20주년을 맞아 온라인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순천향대 부천병원은 설립 이념인 '인간사랑' 정신을 바탕으로 지난 20년간 환자와 국내외 소외 계층을 돌보며, 부천 권역 유일의 상급종합병원 승격, 국내 최초 사전 계획에 의한 무수혈 간이식 수술 성공, 권역응급의료센터 평가 전국 2위, 환자경험 평가 전국 1위, 상급종합병원 최초 코로나19 거점 전담병원 등의 성과를 이뤄냈다.

기념행사는 사회적 거리두기 정부 지침을 준수해 수상 대표자 등 최소 인원만 참석했으며, 온라인으로 생중계해 교직원들이 실시간으로 시청했다. 병원 발전에 이바지한 장기근속 직원 표창, 모범직원·부서 표창, 특별 공로상 등을 수여하고, '개원 20주년 기념 영상'이 상영되어 20년간 병원 발전에 노고를 쏟은 교직원들에게 감동을 줬다.

또, 개원 20주년을 앞두고 기부캠페인을 통해 마련한 '사회공헌기금 전달식'이 진행되어 의미를 더했다. 20살 청년이 된 순천향대 부천병원은 형편이 어려운 20대 청년환자 20명을 지원하기 위해 교직원들이 십시일반(十匙一飯)으로 마음을 모아 2000여만 원을 마련했다.

서교일 학교법인 동은학원 이사장은 축사 영상을 통해 미국 경영학자 '짐 콜린스'가 위대한 기업의 성공 요인으로 꼽은 '플라이휠(flywheel, 선순환 바퀴) 효과'를 언급하며, "20주년을 맞이하여 모두의 힘과 지혜를 모아 우리의 '플라이휠'을 힘차게 돌려서 실력과 함께 영향력 있고, 수백 년을 이어가는 '위대한 순천향'을 만들자"고 말했다.

신응진 순천향대 부천병원장은 "오늘은 우리 병원이 개원한 지 20주년이자, 설립자 고 향설 서석조 박사님의 탄신 100주년이 되는 기념비적인 날"이라며, "미래를 위해 꿈을 크게 가지자. 당장 눈앞의 손익보다는 병원의 존재 이유와 우리 교직원들이 행복해질 수 있는 원대한 목표를 갖자. 10년 후 전국 최상의 병원, 전국 최고의 복지 병원, 최첨단 연구병원을 향해 다시 한번 달리자"고 전했다.

한편, 개원 20주년을 맞은 순천향대 부천병원에 사회 각계각층의 축하와 격려 메시지가 전해져 눈길을 끌었다.

정세균 국무총리는 영상을 통해 "작년 12월 코로나19 확진자가 천 명을 넘어 병상 확보가 시급한 상황에서 순천향대 부천병원이 '코로나19 거점 전담병원'을 맡겠다고 자청했다. 순천향대 부천병원이 보여준 '헌신'과 '사회적 책임감'은 우리 모두에게 큰 울림이 되고 있다"며, "위기 속에서 빛난 순천향의 정신은 참여와 연대를 지향하는 K-방역의 모범사례이다. 국무총리로서 의료진과 직원 여러분께 깊이 감사드리며, K-방역의 주역인 순천향대 부천병원 개원 20주년을 축하한다"고 말했다.

이재명 경기도지사도 영상을 통해 "코로나19 대응 과정에서 순천향대 부천병원이 병상 지원과 중증환자 치료에 선뜻 나서줘 위기를 잘 넘기고 있다. 순천향대 부천병원 교직원의 많은 역할과 헌신에 대해 깊이 감사드린다"며, "순천향대 부천병원 개원 20주년을 1380만 도민들과 함께 축하드린다"고 전했다.
장종호 기자 bellho@sportschosun.com


순천향대 부천병원 개원 20주년을 맞아 사회 각계각층의 축하 영상 메시지가 전해졌다. 왼쪽 위부터 시계 방향으로 정세균 국무총리, 이재명 경기도지사, 신응진 병원장, 서교일 이사장.



재테크 잘하려면? 무료로 보는 금전 사주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