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룡영화상후보작

스포츠조선

LG유플러스, 저니투코리안뮤직 VOD 무료 제공

김세형 기자

기사입력 2020-11-23 13:20


LG유플러스가 IPTV와 모바일 영상 플랫폼을 통해 전통음악 알리기에 나선다. LG유플러스는 23일 전통음악의 대표 국제교류 플랫폼 '2020 저니투코리안뮤직' 공연영상의 VOD다시보기 콘텐츠를 자사 IPTV 서비스 'U+tv'와 모바일 미디어 플랫폼 'U+모바일tv'를 통해 무료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저니투코리안뮤직은 예술경영지원센터의 주관 아래 세계 음악 분야의 권위있는 해외 전문가들을 초청해 한국의 문화와 음악을 소개하는 전통예술의 해외진출 플랫폼이다. 2008년 개최된 이래 지금까지 54개국에서 약 160명의 해외 주요 축제 및 기관, 미디어의 월드뮤직 전문가들이 다녀갔다.

LG유플러스가 편성하는 '저니투코리안뮤직' 영상은 국내외 음악축제에서 러브콜을 받으며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동양고주파, 고니아, 그레이바이실버, 소울소스meets김율희 등 중견 단체를 비롯해 서도밴드, 달음, 상흠 등 신진 아티스트들의 대표음악 총 19편이다. U+tv와 U+모바일tv를 통해 1년간 무료로 시청이 가능하다.

저니투코리안뮤직은 올해 코로나19 영향으로 비대면 온라인 행사로 개최, 10개 한국전통음악단체의 쇼케이스 공연을 지원했다. 소개되는 공연단체는 세계 최대규모 월드뮤직축제 WOMEX(World Music EXPO) 공식 쇼케이스 선정된 악단광칠, 소울소스meets 김율희, 동양고주파 등이 있다.

LG유플러스 관계자는 "새롭게 재해석된 한국의 전통음악을 널리 알리는 활동에 LG유플러스가 함께 하기 위해 서비스를 기획했다"며 "고객들에게는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즐길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세형 기자 fax123@sportschosun.com


틱톡-청룡영화상 투표 바로가기

2021 신축년(辛丑年) 신년 운세 보러가기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