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룡영화상후보작

스포츠조선

네이버클라우드-흥국화재, AI 기반 보험 서비스 확대 MOU 체결

김세형 기자

기사입력 2020-11-23 10:33



네이버클라우드가 흥국화재와 인공지능(AI) 기반의 보험 서비스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양사는 협약을 통해 퍼블릭 클라우드 기반 보험업 시스템 및 서비스 구축과 신규 비즈니스 사업 발굴 등을 공동 협력하기로 했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흥국화재와 네이버클라우드의 퍼블릭 클라우드 기반의 사업 제안·컨설팅·마케팅·신규 클라우드 상품 구성 등에 대한 공동 수행 협력, 인공지능 기반 헬스케어 관련 제품 및 상품 개발 지원·신사업 발굴·신규 비즈니스 협력 사업 논의, 비대면 스마트워크 시스템 환경 구축 등이 있다. 흥국화재는 네이버클라우드 플랫폼 상에서 제공되는 네이버 클로바의 다양한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하여 보험업에서 필요한 업무 시스템 및 고객 서비스의 디지털 고도화를 진행할 예정이다.

양사는 우선적으로 AI OCR, AI 기반 신분증 진위여부 판독, AI 컨택센터 등 다양한 분야에서의 사업 협력을 진행하고 있다.

네이버클라우드 관계자는 "금융 분야에서 보험업계의 클라우드 활용률이 가장 높지만, 대부분 메신저나 회계, 인사 업무 등에 치중되는 경우가 많다"며 "일부 영역에 국한되지 않은, 사업 전반의 진정한 금융 디지털 혁신을 추진하고자 네이버클라우드와 흥국화재는 다양한 클라우드 활용 방안에 대한 지속적인 논의와 협력을 이어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세형 기자 fax123@sportschosun.com


틱톡-청룡영화상 투표 바로가기

2021 신축년(辛丑年) 신년 운세 보러가기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