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룡영화상후보작

스포츠조선

삼성전자, 식기세척기 전용 정수필터 선보여

김세형 기자

기사입력 2020-08-20 15:22



삼성전자가 식기세척기 전용 정수필터를 출시한다고 20일 밝혔다. 깨끗한 물로 식기를 세척하고자하는 소비자 니즈에 따라 보다 안심하고 식기세척기를 사용에 대한 소비자 니즈를 반영, 코웨이와 협업해 급수 호스에 연결해 손쉽게 사용할 수 있는 정수필터를 개발했다. 삼성 식기세척기는 세척할 때 마다 신선한 물을 공급하는 직수 방식을 바탕으로 살균세척 옵션을 탑재하는 등 위생을 강조한 제품이다.

삼성전자에 따르면 식기세척기 전용 정수필터는 복합 세디먼트(Sediment) 필터가 2단계로 구성돼 있어 수돗물에 섞여 유입될 가능성이 있는 미세 플라스틱, 수도관의 녹과 같은 부유물질을 1 ㎛(마이크로미터) 크기의 미세한 입자까지 걸러낼 수 있는 게 특징이다. 필터의 정수 용량도 6개월에 한 번만 교체하면 할 수 있도록 해 소비자의 관리 편의성을 높였다.

삼성 식기세척기 전용 정수필터의 설치 키트 가격은 10만원이며, 삼성전자 전문 설치팀이 방문해 설치해준다. 최초 1회 설치 이후에는 셀프 교체가 가능하며 필터는 2만5000원에 구매 가능하다. 필터는 19년도 이후 출시된 삼성 식기세척기 모든 제품에 적용이 가능하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깨끗한 물은 소비자들의 건강과 직결된다는 점을 고려해 식기세척기 전용 정수필터를 선보이게 됐다"며 "삼성 식기세척기를 더욱 안심하며 사용할 수 있도록 위생 관련 기술을 개발하는 데 역량을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세형 기자 fax123@sportschosun.com


무료로 보는 오늘의 운세

"아직 대어는 없다" 7파전 신인왕 경합...팀성적도 고려대상?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