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룡영화상후보작

스포츠조선

을지대 평생교육원, 5060세대 대상 경기도생활기술학교 무상 교육생 모집

장종호 기자

기사입력 2020-05-31 17:12


을지대학교 성남캠퍼스 평생교육원이 2020년 경기도생활기술학교 상반기 교육생을 모집한다.

경기도생활기술학교는 경기도에서 시행하고 을지대학교 평생교육원에서 위탁받아 운영하는 사업으로, 지난 25일 을지대학교 평생교육원과 경기도가 수탁기관 협약을 체결하면서 진행하게 됐다.

이 과정은 은퇴 이후 인생 2막 설계를 위한 사회 환원 및 재취업 기술과정으로, 경기도 거주 중장년층(만 50세~69세)이면 무상으로 참여할 수 있다.

교육은 '외식 케이터링·디렉터 과정(25명)', '웰다잉상담지도사·치매예방지도사 과정(30명)'으로 이뤄지며, 서류 및 면접 절차를 거쳐 상반기와 하반기 교육생을 각각 55명씩 총 110명 선발한다. 이 과정을 통해 각 분야의 자격증 및 총장 명의 수료증이 발급된다.

'외식 케이터링·디렉터 과정'은 6월 17일부터 8월 21일까지 매주 수·금요일 식품산업외식학과 신미혜 교수가, '웰다잉상담지도사·치매예방지도사 과정'은 6월 17일부터 9월 11일까지 매주 수·금요일 장례지도학과 최재실 교수가 맡아 진행한다.

교육 참여를 희망하는 예비 수강생은 평생교육원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 후 이메일 및 우편, 팩스로 6월 12일까지 접수가 가능하고. 상담 및 기타 문의는 평생교육원에 하면 된다.

신규옥 평생교육원장은 "이번 교육과정은 실무와 연계성이 높아 중장년층이 제2의 인생을 시작하는데 실질적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이라며, "아울러 을지대학교는 코로나19와 관련해 다양한 감염예방 활동을 벌이고 있는 만큼 안전한 수업이 진행될 것"이라고 전했다.
장종호 기자 bellho@sportschosun.com


무료로 보는 오늘의 운세

눈으로 보는 동영상 뉴스 핫템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