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LG헬로비전-강원테크노파크, 이모빌리티 산업 육성 MOU 체결

김세형 기자

기사입력 2020-03-26 14:56



LG헬로비전이 강원테크노파크와 이모빌리티 산업 육성을 위한 상호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국내 최초 이모빌리티 통합관제 플랫폼을 구축, 입주 기업에 차별적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서다.

LG헬로비전에 따르면 협약식은 이날 LG헬로비전 영서방송에서 진행됐다. 양사는 협약에 따라 이모빌리티 연동 표준 마련, 통합관제 플랫폼 구축 및 운영, 지역 내 첨단 산업 다각화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하게 된다.

상반기 중으로 이모빌리티 통신망 연동 표준을 마련하고 통합관제 플랫폼을 마련해 시범 운영한다. 우선 사물인터넷(IoT) 단말을 횡성 산업단지에 입주한 기업에 시험 제공하고, 하나의 통합 사물인터넷(Machine to Machine) 서버를 구축한다.

입주 기업들은 이모빌리티에 설치된 IoT 단말에서 발생하는 데이터를 통합 관제할 수 있게 된다. 기업 간 공유도 가능하다. 입주 기업들은 중복성 비용 투자를 줄이고, 통합 서버에 축적된 데이터를 바탕으로 사업을 개선하고 신규 사업 기회를 발굴을 돕기 위한 일환에서다.

양측은 통합관제 플랫폼을 바탕으로 협력 범위를 다각화할 방침이다. 양측은 플랫폼을 응용해 강원도 내 공공자전거, 충전사업 관제, 수소안전관리 관제 등 다양한 산업으로 시너지를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LG헬로비전은 협약을 통해 강원테크노파크, 입주기업과의 '3자 간 윈윈(Win-Win) 모델'을 구축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세형 기자 fax123@sportschosun.com


무료로 알아보는 나의 운명의 상대

눈으로 보는 동영상 뉴스 핫템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