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KT, 고객센터 서비스 경쟁력 입증…미 스티비어워즈 4년 연속 수상

김세형 기자

기사입력 2020-03-02 09:34



KT가 지난달 28일(현지시각)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2020 스티비어워즈' 시상식에서 최고 상인 금상을 포함해 3개 분야에서 수상했다고 2일 밝혔다. 4년 연속 수상이다. 스티비어워즈는 2002년 만들어진 국제상으로 매년 60개국 400개 이상의 기업의 업적을 글로벌 관점에서 심사해 시상하고 있다.

KT에 따르면 고객센터 '소피커' 프로그램으로 금상을, '어메이징 손편지' 캠페인으로 은상을, 'AI 고객센터 솔루션'으로 동상을 수상했다.

KT 고객센터의 소피커 프로그램은 고객과 가장 가까운 곳에 있는 상담 컨설턴트가 느끼는 고객의 불편사항을 사내에 자유롭게 제언할 수 있는 제도다.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업무 분위기를 조성하고, 직원들의 주인의식과 참여도를 높였다는 점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다.

어메이징 손편지 캠페인은 상담 컨설턴트가 직접 쓴 손편지를 고객에게 발송해 안부를 묻고 서비스 이용에 관한 불편사항이 없는지 확인하는 형태로 진행된다. 진정성 있는 고객 소통을 목표로 하고 있다.

AI 고객센터 솔루션은 KT의 독자적인 AI 음성인식 기술을 고객센터에 적용해 고객에게 편리함을 제공하고, 상담 컨설턴트의 업무처리 시간도 단축시켜 전세계 심사위원들의 호평을 받았다. AI 목소리 인증은 고객의 음성만으로 본인 인증이 가능한 기술로, 본인 확인 절차에서 불편함을 느꼈던 고객들의 만족도가 높은 서비스 중 하나다.

KT 관계자는 "한 번 연결된 고객은 평생 소중한 인연이라는 마음으로 고객센터를 운영하고 있다"며 "진정성 있는 서비스로 고객 마음속에 한 발짝 더 다가가겠다"고 말했다.


김세형 기자 fax123@sportschosun.com




2020 신년운세 보러가기

눈으로 보는 동영상 뉴스 핫템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