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여름 휴가철을 앞두고 눈밑지방재배치 문의 많아져

정유나 기자

기사입력 2018-07-18 13:55



한창 뜨겁고도 무더운 여름이 계속되고 있으면서, 곧 다가올 휴가와 방학 시즌을 대비하여 자신들만의 계획을 짜고 있는 이들이 있는 가운데, 비교적 시간적인 여유가 많이지는 휴가 시즌에 평소에 고민거리였던 외모적 콤플렉스의 부위들을 개선하기 위하여 눈성형의 일종인 눈밑지방재배치를 받기 희망하는 사람들로 병원이 붐비고 있다고 한다. 눈은 사람의 인상을 결정시키는 가장 뚜렷하고도 중요한 부위이자, 눈 밑은 얼굴의 중심 측에 위치하고 있기 때문에 노출이 잘되는 부위이며, 얼굴의 전체적인 이미지와 첫인상을 좌우 시키는 부위이기도 하다.

이러한 눈 밑의 문제점들은 남녀노소 나이를 불문하고 가장 큰 고민거리로 뽑히는 부위이다. 이러한 이유는 눈 밑이 다크써클로 어둡거나 눈 밑의 지방이 튀어나와 돌출되어 있다면 피곤하고 어두운 인상과 함께 현재의 본인 나이 대보다 보다 나이가 들어 보이는 노안 인상을 만들기 때문이다. 눈 밑의 문제점들은 자연스럽게 나이가 들면서 생기는 노화의 증상이지만, 최근 들어서는 잘못된 생활습관이나 유전적인 요인 등으로 인해 젊은 층에게서도 발생하는 증상이기도 하다.

이러한 눈 밑의 문제점들을 예방하기 위하여 마사지를 하거나 눈 밑에 아이크림이나 팩 등을 사용하는 이들이 많지만, 눈 밑에 발생하는 문제의 근본적인 원인을 해결하지는 못하는 방법이기 때문에 문제점들을 완전하게 개선할 수는 없다. 그래서 눈 밑의 다양한 문제점들을 해결해 줄 수 있는 눈밑지방재배치 수술의 인기는 계속해서 치솟고 있다.

눈밑지방재배치는 안와격막과 내부의 지방을 당겨서 고정시키고, 지방이 알맞은 자리에 재배치해주는 더블격막강화 눈밑지방재배치로 눈 밑 주름이나 탄력, 꺼짐 현상 또는 눈 밑 지방 등을 개선할 수 있는 수술 방법이다. 또한 피부가 얇아서 눈 밑 피부의 뒤쪽 혈관과 구조물이 비쳐서 다크서클이 보이는 경우에는 지방이식을 함께 진행하는 컨실러 눈밑지방재배치를 통하여 동안 인상으로 변화를 줄 수 있는 것이 가능하다.

ST성형외과(에스티성형외과) 김상태 원장은 "레이저눈밑지방재배치는 피부의 절개가 없어 출혈이 적고 겉으로 드러나는 흉터가 없기 때문에 비교적으로 회복기간이 빠르기 때문에, 시간적 여유가 없는 분들도 부담 없이 수술이 가능하다. 그렇지만 다른 수술에 비하여 비교적 간단하고 회복기간이 짧다고 해서 쉽게 수술을 결정하는 행동은 절대적으로 피해야 한다. 눈밑지방재배치는 눈 밑의 문제점의 원인에 따라 수술 방법이 다르게 적용되기 때문에 재수술과 부작용을 줄이기 위해서는 의료진과의 충분한 상담을 거쳐야 하며 상담부터 수술, 혹은 사후관리까지 제대로 진행되는 병원인지를 꼼꼼하게 확인 후에 수술에 대한 계획을 세워야 한다.

KAIST 학장 특강! 드론 날리기, 물놀이까지 '초중생 섬머 캠프' 선착순 100명!
스포츠조선 바로가기[스포츠조선 페이스북]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