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한국사능력검정시험 합격생들의 진짜 후기, 에듀윌서 공개…그 비결은?

임기태 기자

기사입력 2018-07-08 06:00



본격적인 방학을 맞이해 토익 및 토익스피킹 외에도 각종 자격증 취득에 열을 올리는 대학생과 취준생들이 늘어나고 있다.

특히, 가장 핫하다고 할 수 있는 한국사능력검정시험 자격증의 경우 취득 시 가산점을 주는 기업 및 공무원 직렬이 많아 응시생 수만 매회당 10만 명에 달한다. 합격률 역시 50~60% 선으로 높은 편에 속한다.

이에 매회 한국사능력검정시험에서 높은 적중률과 명중률로 인기를 얻고 있는 종합교육기업 ㈜에듀윌이 한능검 2주끝장 교재 합격 수기를 공개해 화제가 되고 있다.

에듀윌의 스테디셀러라 할 수 있는 한국사능력검정시험 2주끝장 고급 및 중급을 통해 합격한 수험생은 자신만의 2주 합격 노하우를 밝혔다. "시험 2주전 교재와 연계된 인강을 1.5배속으로 수강했다."며 "각 강의가 끝나면 교재 복습으로 학습 효과를 극대화했다"고 전했다.

또 교재 내용에서 본문 내용을 이해하면서 물 흐르듯이 속독을 했으며, 그 대신 교재 오른쪽에 수록된 '기출 리포트'를 정독해 내용을 정리했다고 밝히기도 했다. "절대평가이기 때문에 2주간 알차게 공부해 합격권으로 진입하는 것이 중요하다. 핵심만 골라 압축한 에듀윌의 2주끝장 교재가 단기간 집중하기 최적화됐다"고 말했다.

시험 5일 전부터는 본격적인 기출문제 풀이와 오답노트 정리를 시작했다고 한다. 에듀윌 한능검 2주끝장 교재의 별책부록인 '빈출 키워드 노트'를 읽으며, 명확히 외워지지 않은 부분을 체크하고, 본문을 다시 정독하는 등의 학습을 했다고 전했다. 혹시 시험 5일 전인데 이론 학습이 안되어 있다면, 이 빈출 노트라도 꼭 완독하고 시험에 응시하라는 팁도 아끼지 않았다.

2주끝장 연계 강의인 14강 압축팩에 대한 이야기도 찾아볼 수 있었다. "강의 수가 많으면 지치고 안듣게 되는데, 일단 14강으로 압축해놓은 인강을 듣고 본문으로 복습하고 기출문제로 마무리하는 3박자 조합이 좋았다"는 후기도 있다. 그러면서 기출문제 풀이 후 틀린 문제 위주로 내용을 정리한 페이퍼와 빈출 키워드 노트를 가지고 1시간 전 시험장에 입실해 훑어볼 것을 추천했다.

한편 스테디셀러로 큰 사랑을 받고 있는 '에듀윌 한국사능력검정시험 2주끝장 고급' 교재는 온라인서점 예스24에서 관련 부문 5월 월별 베스트셀러 1위에 이어, 6월 월별 베스트셀러 1위도 유지하고 있다.

스포츠조선 바로가기[스포츠조선 페이스북]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