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룡영화상후보작

스포츠조선

골프장 페어웨이에서 보내는 여름밤, '제3회 오크밸리 캠핑페스티벌' 개최!

김형우 기자

기사입력 2018-07-02 15:55


7월, 본격 휴가철이 열렸다. 무더위에 지친 일상엔 심신을 달래줄 온전한 휴식이 절실하다. 어디로 떠나야 할까? 7월말 8월초, 그야말로 극성수기엔 찾는 곳마다 사람구경이 다반사다. 그렇다고 해외로 떠나는 여름휴가도 번거롭다.

이색 바캉스에 도전해본다. 골프장 페어웨이에서의 여름밤은 어떨까? 대자연에 펼쳐진 싱그러운 잔디위에서 맛보는 캠핑, 생각만으로도 상큼 쾌적하다.

마침 강원도 원주에 자리한 오크밸리 리조트에서는 무더위를 식혀줄 캠핑 페스티벌이 펼쳐진다. 오는 7월 27~29일 열리는 이번 캠프는 재미 이상으로, 다양한 나눔 프로그램이 함께 펼쳐져 의미를 더한다.
김형우 관광전문 기자 hwkim@sportschosun.com


◇골프장 페어웨이에서 보내는 여름밤의 낭만, '제3회 오크밸리 캠핑페스티벌'이 오는 7월 27~29일 오크밸리 리조트에서 펼쳐진다. 사진은 오크밸리 골프장 페어웨이에 마련된 캠핑장의 모습.<사진=오크밸리 리조트 제공>
KTX경강선과 제2영동고속도로 개통으로 더욱 가까워진 원주 오크밸리 리조트에서 올여름 이색 바캉스 이벤트가 펼쳐진다. 싱그러운 골프장 페어웨이에서 한여름 밤의 추억을 맛볼 수 있는 '제3회 오크밸리 캠핑페스티벌'이 그것이다.

본격적인 여름휴가가 시작되는 7월 27~29일, 2박 3일 간 열리는 이번 캠프는 청정한 자연 속에서 경험하는 색다른 즐거움으로 흡족한 일상탈출을 느낄 수 있을 전망이다

올해로 3회를 맞는 '캠핑 페스티벌'은 오크밸리 리조트의 대표행사로, 단순히 즐기는 캠핑에 그치지 않는다. 다양한 나눔 프로그램을 함께 진행해 더 큰 의미를 담고 있다.

올해에는 장애우와 소아암 환우를 초청해 캠핑 사이트와 웰컴기프트를 제공하고 함께 캠핑 페스티벌을 즐길 수 있도록 배려했다. 또한 아이들이 쓰지 않는 책이나 장난감을 가져와 필요한 가족들에게 판매하고 수익금을 참가 가족의 이름으로 불우이웃 복지재단에 기부함으로써 자연스럽게 나눔에 동참할 수 있는 플리마켓도 진행한다.


오크밸리 캠핑페스티벌 대회장 전경
이번 캠핑 페스티벌의 가장 큰 특징은 장소의 독특함이다. 국내 어디에서도 찾아볼 수 없는 환상의 캠핑장을 제공한다. 그동안 아빠들의 전유물로만 여겨졌던 골프장 페어웨이에서 온 가족이 캠핑을 즐기는 신선함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1, 2회를 거치며 얻은 인기에 힘입어 올해는 참가 텐트를 1200동까지 확대하여 보다 많은 내방객들에게 캠핑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금번 오크밸리 캠핑 페스티벌의 만족도를 배가 시켜주는 것은 골프장 캠핑뿐만이 아니다. 참가자들에게 전하는 풍성한 콘텐츠와 선물에도 있다. 국내 유수의 기업들이 스폰서로 대거 참여해 운영하는 브랜드 체험존과 웰컴기프트 박스는 참가비 이상의 실속과 색다른 재미를 전달하게 된다. 현대홈쇼핑이 골프 코스에서 특별 생방송을 진행할 예정이며, KT 기가지니 LTE 대여 이벤트, 미니빔 프로젝터 체험 프로그램도 준비되어 있다. 매일유업은 축구 실력을 뽐내고 기부도 할 수 있는 부스를 운영하는 한편, 매일 아침 우유를 배달해주는 서비스를 진행한다. 뿐만 아니라 에딩거와 함께하는 한여름 밤의 맥주 페스티벌, 열대야를 잠재워 줄 시원한 칭따오 맥주 이벤트 등 즐길 거리가 풍성하다.

무더위를 날리고 여름의 매력에 풍덩 빠져들게 하는 물놀이도 빼놓을 수 없다. 필드 한 가운데에는 더위를 한 방에 날려버릴 에어바운스 수영장과 워터슬라이드, 워터 터널이 설치되어 캠핑과 레저를 동시에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아이가 있는 가족 내방객을 배려해 시원한 실내 키즈존도 마련 한다. 초대형 트램펄린과 에어바운스가 설치된 실내 놀이터 외에 브랜드와 함께 연계한 체험활동 등 놀면서 배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여름방학의 추억을 만들어 줄 예정이다.
제3회 오크밸리 캠핑페스티벌 포스터
저녁에는 아이콘, 지누션 등 YG엔터테인먼트 소속 가수들의 특별 콘서트가 펼쳐져 축제의 열기를 한껏 고조시킨다. 이외에도 별자리 관측 프로그램을 진행해 한여름 밤의 낭만을 선사한다. 드넓은 캠핑장 곳곳에서 열리는 프로그램 참여 편리를 위해 카트와 셔틀버스도 운영해 편리를 더했다.


오크밸리 캠핑페스티벌대회장 전경
오크밸리 한철규 대표이사는 "캠핑 페스티벌은 리조트 이용가치의 패러다임을 전환하는 새로운 축제의 장을 여는 것"이라며 "가족, 친구들과 함께 참가한다면 더욱 특별한 여름 추억을 만들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 대표는 또 "캠핑의 편리함을 위한 캠핑푸드와 더위를 날려줄 음료, 참가 기념품과 다양한 이벤트, 인기가수 공연, 나눔 활동 등 풍성한 콘텐츠를 즐기다보면 2박3일이 아주 짧게 느껴지실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캠핑 페스티벌 티켓은 '티켓몬스터' 단독 판매로 진행되며 7월 3일 화요일 오전 10시에 오픈한다. 행사 관련 자세한 내용은 오크밸리 리조트 홈페이지(www.oakvalley.co.kr)에서 확인 가능하다.



스포츠조선 바로가기[스포츠조선 페이스북]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