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룡영화상후보작

스포츠조선

옆광대작아지는법 '퀵광대축소술'+V라인'귀뒤사각턱'으로 얼굴작아지는법 안면윤곽 주목

김준석 기자

기사입력 2018-07-02 08:00



여름 휴가철이 코앞으로 다가오면서 휴가철 헤어 스타일링에 대한 관심이 부쩍 높아지고 있다. 특히 무더운 날씨에 인기를 끄는 스타일은 바로 업 스타일(up style)이다. 상큼하고 발랄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는 것은 물론 목선이 시원하게 드러나 더위를 피하기에도 제격이기 때문이다. 비슷한 스타일로는 깔끔하고 어려 보이는 포니테일(ponytail)도 인기를 끌고 있다.

이들 헤어 스타일의 공통점은 얼굴형 안면윤곽이 뚜렷하게 드러난다는 점이다. 이러다 보니 남들과 비교해 광대뼈가 튀어나오거나 각진 사각턱을 갖고 있는 경우 좀처럼 시도하기 어렵다. 긴 머리를 늘어뜨려 얼굴형을 감추면 어느 정도 커버가 되지만, 머리를 묶게 되면 얼굴형이 적나라하게 드러날 수밖에 없어 부담스럽기 때문이다. 이를 개선하기 위해 컨투어(contour) 메이크업을 해보기도 하지만, 화장만 두꺼워질 뿐 별다른 효과를 보기는 어렵다.

이때 필요한 것이 바로 '안면윤곽'성형이다. 안면윤곽 성형이란 광대뼈축소나 사각턱축소를 진행해 갸름하고 이상적인 비율의 얼굴형을 만드는 방법이다. 안면윤곽 수술 후에는 세련된 동안얼굴을 만들 수 있어 눈이나 코성형 다음으로 가장 많이 시행되고 있는 성형수술 중 하나다.

작은 V라인 얼굴형을 위해서는 앞광대와 턱 끝의 볼륨을 살려주고 귀밑사각턱과 튀어나온 옆광대, 45도 광대는 부드럽게 다듬어 입체적이면서도 슬림해 보이는 V라인 얼굴형으로 디자인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런 과정을 거치면 부드럽고 자연스러운 얼굴 라인이 완성되면서 한층 세련되고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연출할 수 있다.

수술법 선택 또한 신중해야 한다. 기존의 턱성형과 광대뼈축소술의 경우 전신마취로 진행돼 마취에 대한 부담감은 물론 회복기간 역시 긴 편이라 수술을 선뜻 결정하기 어려웠다. 이를 업그레이드한 수술법인 '듀얼안면윤곽'은 퀵광대축소술과 귀뒤사각턱을 부분마취로만 진행해 회복기간은 줄이고 안전성은 높여 휴가철을 앞두고 예쁜 얼굴형을 만들고 싶은 이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듀얼안면윤곽은 절개창이 눈에 잘 띄지 않는 것은 물론 수술 시 기존 구강 내 절개 방법보다 시야 확보가 용이해 더욱 섬세한 수술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각 개개인의 피부상태와 근육의 두께, 얼굴 뼈 구조에 따라 수술방법을 달리하므로 보다 드라마틱한 얼굴축소 효과를 기대할 수도 있다.

이에 대해 강남역 BN성형외과 이중근 원장은 "도드라진 광대뼈나 사각턱을 가진 경우, 얼굴이 커 보일 뿐만 아니라 인상 역시 강해 보이기 때문에 세련되고 도시적인 이미지를 원한다면 개선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면서, "퀵광대축소술과 귀뒤사각턱 수술을 더한 듀얼안면윤곽은 측면은 물론 정면에서도 작고 갸름한 얼굴을 만들어주는 것은 물론 회복기간에 대한 부담감도 크게 줄여, 빠르고 확실한 효과를 기대하는 이들에게 최적화된 수술법"이라고 조언했다.

스포츠조선 바로가기[스포츠조선 페이스북]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