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룡영화상후보작

스포츠조선

신일, 사물인터넷(IoT) 선풍기 롯데하이마트서 판매

김세형 기자

기사입력 2018-06-25 10:25



신일산업이 모바일로 집안 생활가전을 제어하는 '스마트홈' 트렌드에 맞춰 'IoT 선풍기'를 출시, 롯데하이마트 온/오프라인을 통해 단독 판매한다고 25일 밝혔다. IoT 선풍기으 출시는 지난해 LG유플러스와 업무협약을 맺은 이후 첫 성과다.

신일산업에 따르면 IoT선풍기는 LG유플러스 홈 IoT(사물인터넷)앱인 'IoT@home'을 통해 스마트폰으로 원격제어가 가능하다. 선풍기와 무선인터넷(Wi-Fi)을 연결하면 통신사와 무관하게 스마트폰으로 제품 사용 상태를 확인하고 전원, 풍속, 타이머 등을 설정할 수 있다.

선풍기 본연의 성능은 개선도 이뤄졌다. 신일산업은 독자적인 기술력이 담긴 4엽 날개도 탑재했고 풍량, 풍속, 소음에 최적화된 4엽 날개는 풍부한 바람을 멀리까지 내보낼 수 있도록 했다. 바람의 세기는 8단계로 수면풍과 자연풍까지 더해 다양한 모드로 이용이 가능하다. 외부 온도에 따라 바람의 세기를 자동으로 조절해 주는 에코(ECO) 기능을 갖춰 불필요한 전력 사용도 줄일 수 있다.

정윤석 신일 대표이사는 "지난해 여름 국내 최초로 음성인식 선풍기를 선보인 것에 이어 올해는 국내 최초 IoT 선풍기를 출시하며 계절가전 선도기업임을 증명했다며 "IoT 기술을 탑재한 제품을 지속적으로 늘려가며 스마트홈을 완성하는데 일조할 계획"라고 말했다.


김세형 기자 fax123@sportschosun.com

스포츠조선 바로가기[스포츠조선 페이스북]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