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인위적인 얼굴이 싫다면 '부위별 필러'로

이규복 기자

기사입력 2018-05-18 11:14




(위쪽부터)청담아이스피부과 김산 원장과 김형수 원장.

전문가들은 성형수술을 받지 않고 필러주입술만으로도 선명하고 비율에 맞는 얼굴을 만들 수 있다고 말한다. 단, 시술 부위와 목적에 따라 적합한 필러를 선택하고, 명확한 기준에 따라 시술해야 만족도를 높일 수 있다.

특히, 인위적인 느낌이 들지 않는 자연스러운 얼굴을 원한다면 이상적인 비율과 개인의 얼굴 형태를 고려해 부위별 시술 포인트를 정확히 짚어야 한다. 김산·김형수 청담아이스피부과 원장들이 말하는 부위별 필러 시술에 대해 들어봤다.

김산 청담아이스피부과 원장은 "이마 필러는 미간 위 꺼져 보이는 부분을 볼록하게 채워 넣는 경우가 많지만 이런 방식은 인위적인 이마를 만들기 쉽다"며 "시술 전 얼굴형에 따라 이마에서 가장 높아져야 할 부위를 명확히 설정하고, 헤어라인을 약간 넘을 정도로 넓은 부위에 필러를 주입해야 시술한 티가 나지 않고 자연스러운 이마가 될 수 있다"고 전했다.

윗눈꺼풀 필러는 작은 교정만으로도 인상이 부드러워질 수 있어 선호도가 높은 편이다. 하지만 얇은 피부 탓에 시술 부위가 울퉁불퉁해지기 쉽고, 눈과 가까워 부담감을 느끼는 환자도 적지 않다. 이 부위는 시술 후 눈을 뜰 땐 자연스럽지만 눈을 감을 땐 시술 부위가 뭉쳐 보일 수 있어 필러를 넓게 펴 주입해야 한다.

젊은 연령층에게 인기인 앞광대 필러는 광대를 옆으로 키우는 게 아닌 앞으로 볼룩하게 만드는 게 핵심이다. 가장 높아져야 할 부위를 명확히 설정해야 한다. 단단하고 탄력 있는 필러가 적합하다.

관자놀이 필러는 이마와 광대뼈 사이를 경계선 없이 매끈하게 이어준다. 이마 필러와 비슷하게 탄력 있고, 볼륨감이 좋으며, 부드러운 성질의 필러가 효과적이다.

입꼬리에는 윗입술을 밖으로 약간 뒤집은 모양으로 필러를 주입하면 볼륨감도 주고 인상을 밝게 만들어 준다. 히알루론산 계통 필러가 좋은 효과를 보일 수 있다.

무턱 필러는 턱을 아래로 길게 만드는 게 아닌 앞으로 돌출되게 시술해야 한다. 턱 끝은 단단한 필러, 턱 아래쪽은 부드러운 필러를 사용하고 전체적으로 아래턱 윤곽까지 교정하는 게 좋다.


김형수 청담아이스피부과 원장은 "팔자주름과 인디언주름도 필러시술로 개선할 수 있다"며 "팔자주름은 필러시술이 가장 많이 이뤄지는 부위로 반복적인 웃음과 앞광대 골격 변화, 피하지방 축척, 피부 늘어짐 등 팔자주름의 정확한 원인을 파악한 뒤 필러를 주입해야 한다"고 말했다.

인디언주름은 눈 아래 부분에서 광대를 가로지르는 사선 모양의 움푹 패인 주름이다. 피부를 탱탱하게 잡아주는 유지인대가 약해져 광대의 지방주머니가 처지고 피부가 늘어나 생기게 된다. 이 부위에 필러를 주입하면 주름을 개선하고 앞볼 윤곽을 매끈하게 만들 수 있다.

김산·김형수 원장은 독일 멀츠의 벨로테로 필러 키닥터로서 멀츠가 주최하는 해외 심포지엄에 연자로 초정돼 최신지견을 공유하고 술기를 전수 중이다.
이규복 기자 kblee341@sportschosun.com

스포츠조선 바로가기[스포츠조선 페이스북]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