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문가들은 성형수술을 받지 않고 필러주입술만으로도 선명하고 비율에 맞는 얼굴을 만들 수 있다고 말한다. 단, 시술 부위와 목적에 따라 적합한 필러를 선택하고, 명확한 기준에 따라 시술해야 만족도를 높일 수 있다.
김산 청담아이스피부과 원장은 "이마 필러는 미간 위 꺼져 보이는 부분을 볼록하게 채워 넣는 경우가 많지만 이런 방식은 인위적인 이마를 만들기 쉽다"며 "시술 전 얼굴형에 따라 이마에서 가장 높아져야 할 부위를 명확히 설정하고, 헤어라인을 약간 넘을 정도로 넓은 부위에 필러를 주입해야 시술한 티가 나지 않고 자연스러운 이마가 될 수 있다"고 전했다.
윗눈꺼풀 필러는 작은 교정만으로도 인상이 부드러워질 수 있어 선호도가 높은 편이다. 하지만 얇은 피부 탓에 시술 부위가 울퉁불퉁해지기 쉽고, 눈과 가까워 부담감을 느끼는 환자도 적지 않다. 이 부위는 시술 후 눈을 뜰 땐 자연스럽지만 눈을 감을 땐 시술 부위가 뭉쳐 보일 수 있어 필러를 넓게 펴 주입해야 한다.
젊은 연령층에게 인기인 앞광대 필러는 광대를 옆으로 키우는 게 아닌 앞으로 볼룩하게 만드는 게 핵심이다. 가장 높아져야 할 부위를 명확히 설정해야 한다. 단단하고 탄력 있는 필러가 적합하다.
입꼬리에는 윗입술을 밖으로 약간 뒤집은 모양으로 필러를 주입하면 볼륨감도 주고 인상을 밝게 만들어 준다. 히알루론산 계통 필러가 좋은 효과를 보일 수 있다.
무턱 필러는 턱을 아래로 길게 만드는 게 아닌 앞으로 돌출되게 시술해야 한다. 턱 끝은 단단한 필러, 턱 아래쪽은 부드러운 필러를 사용하고 전체적으로 아래턱 윤곽까지 교정하는 게 좋다.
김형수 청담아이스피부과 원장은 "팔자주름과 인디언주름도 필러시술로 개선할 수 있다"며 "팔자주름은 필러시술이 가장 많이 이뤄지는 부위로 반복적인 웃음과 앞광대 골격 변화, 피하지방 축척, 피부 늘어짐 등 팔자주름의 정확한 원인을 파악한 뒤 필러를 주입해야 한다"고 말했다.
인디언주름은 눈 아래 부분에서 광대를 가로지르는 사선 모양의 움푹 패인 주름이다. 피부를 탱탱하게 잡아주는 유지인대가 약해져 광대의 지방주머니가 처지고 피부가 늘어나 생기게 된다. 이 부위에 필러를 주입하면 주름을 개선하고 앞볼 윤곽을 매끈하게 만들 수 있다.
김산·김형수 원장은 독일 멀츠의 벨로테로 필러 키닥터로서 멀츠가 주최하는 해외 심포지엄에 연자로 초정돼 최신지견을 공유하고 술기를 전수 중이다.
이규복 기자 kblee341@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