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현대자동차가 소형 SUV전기차 '코나 일렉트릭(EV)'의 출시를 기념해 글로벌 아이돌 그룹 EXO-CBX(첸백시)와 함께 '아름다운 강산' 캠페인을 진행한다.
또한 EXO-CBX(첸백시) 멤버들이 코나 일렉트릭을 이용해 총 4,072 km 를 달리면서 촬영한 뮤직비디오에는 대한민국 강산의 수려한 모습을 배경으로 공해없이 장거리를 안정적으로 주행하며 동급 최고성능을 보여주는 전기차 코나의 모습이 화려하면서도 감성적으로 담겨 있다. EXO-CBX(첸백시)가 무공해 여정을 함께하는 '아름다운 강산' 뮤직비디오는 오는 30일 현장 메이킹 필름과 함께 유튜브와 카카오TV, 네이버TV 등 온라인 채널을 통해 공개된다. .
현대차와 EXO-CBX(첸백시)는 '아름다운 강산'의 음원 수익을 나무 심는 사회적 혁신 기업인 트리플래닛에 전액 기부함으로써 친환경 캠페인의 의미와 가치를 더 확산시키기로 했다. 현대자동차 관계자는 "건강하고 역동적인 이미지를 가진 글로벌 아이돌 그룹, EXO-CBX(첸백시)와 현대차 코나 일렉트릭이 함께한 이번 캠페인은 대한민국 자연의 소중함과 환경의 중요성을 효과적으로 대중에게 알리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이 캠페인을 계기로 친환경은 물론 데일리카로서 충분한 실용성을 겸비한 전기차의 가치가 널리 알려지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충전으로 406km 주행이 가능한 동급 최대 주행거리를 자랑하는 현대자동차의 소형 SUV 전기차 '코나 일렉트릭'은 지난 12일부터 15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 'EV 트렌드 코리아 2018' 에서 신차발표회를 열고 국내 최초로 공개됐다.
이정혁 기자 jjangga@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