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룡영화상후보작

스포츠조선

카카오, 대형 이모티곤 선보여…"커진 움직임에 즐거움도 두배"

김세형 기자

기사입력 2018-04-19 14:10



카카오가 19일 이모티콘 크기와 애니메이션 구현 범위까지 확장한 '큰 이모티콘'을 새롭게 선보였다. 더욱 커진 움직임을 통해 이용자들이 다양한 감정을 표현하고, 대화의 재미를 더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다.

카카오에 따르면 큰 이모티콘 출시를 기념해 카카오프렌즈의 어린 시절 모습을 재현한 '리틀프렌즈 슈퍼큐트' 이모티콘 판매를 시작한다. 가로, 세로로 더 크게 움직이는 리틀프렌즈16종으로 구성되어 있고, 크기가 커진만큼 귀여운 매력을 뽐낼 수 있다.

이용자들의 큰 이모티콘 경험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리틀프렌즈 슈퍼큐트' 이모티콘 가격 할인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벤트는 30일까지 진행되며 정상 판매가300초코(3300원)에서100초코를 할인한200초코(2200원)에 구매가 가능하다. 뮤직플랫폼 '멜론'의 그린 등급 이상의 회원이나 정기결제 신규회원이라면 무료(90일 이용가능)로 이모티콘을 받을 수 있다.

카카오는 그동안 이용자들이 이모티콘을 통해 더욱 다양하게 감정과 상황을 표현할 수 있도록 이모티콘에 소리를 입힌 '사운드콘', 스티커 같은 이모티콘인 '스티콘', 유명 연예인의 모습을 이모티콘화한 '리얼콘', 대화방 전체를 활용하는 '액션콘' 등 다양한 종류의 이모티콘을 개발해왔다.

카카오 관계자는 "큰 이모티콘 버전을 지속적으로 출시, 대화의 새로운 재미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김세형 기자 fax123@sportschosun.com

스포츠조선 바로가기[스포츠조선 페이스북]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