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룡영화상후보작

스포츠조선

영어회화 전문 시원스쿨 대표강사 '이시원', 성인 기초 영어 마스터 위한 3가지 방법 공개

김준석 기자

기사입력 2018-04-10 10:01



우리나라에서는 대개 어린 시절부터 어른이 될 때까지 꾸준한 영어 공부 흐름이 이어진다. 'ABCD' 알파벳을 배우는 유년기, 그리고 토익(TOEIC)과 오픽(OPIc) 등 취업에 필요한 영어를 공부하는 시기까지 많은 비용과 시간을 투자하곤 한다. 하지만 많은 노력을 들여 영어 공부를 했음에도 불구하고 영어에 대한 공포증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상당수다.

특히 영어회화의 경우가 그렇다. 영어로 대화할 기회가 오면 영어 실력에 관계없이 대부분 어려움을 느끼게 된다. 실제로 많은 성인 기초 영어 초보자들은 실전 영어회화에 앞서 두려움이 앞선다고 고백한다. 이러한 성인 기초 영어 초보자들에게 있어 가장 큰 두려움은 문법적으로 완벽해야 한다는 두려움이라 할 수 있다.

이러한 현황에 대해, 영어회화 전문 교육 브랜드 '시원스쿨'의 대표강사 이시원은 과거 중학교, 고등학교에서 배우던 문법적 영어를 탈피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목소리를 높인다. 무엇보다 '소통의 신호'로써 성인 기초 영어 공부를 해야 한다고 조언하며, 성인 기초 영어 단계 마스터를 위한 '3가지 방법'을 공개했다.

우리나라의 영어 공부 유형을 면밀히 살펴 보면, 근본적으로 '말하기'가 아닌 '문법'에 치중되어 있는 것이 사실. 그렇지만 이러한 '문법 치중 현상'이 학창시절을 벗어난 성인 기초 영어 공부에도 영향을 미친다면 평생 성인기초영어 단계를 벗어나지 못하게 된다. 시원스쿨 이시원 대표강사는 성인 기초 영어를 완벽하게 끝내고 고급영어 단계로 넘어가려면 아래의 세 가지를 유념하라고 전한다.

- 첫째, 문법을 버리고 단어를 연결하라

여태껏 중시해왔던 문법에서 탈피하는 것이 중요하다. 주어와 동사, 분사 등 문법 용어에 얽매이기보다는 실제 생활 속에서 많이 쓰는 단어를 연결하는 과정이 필요하다. 내가 알고 있는 선에서 활용할 수 있는 단어로 문장을 만들어보는 것이 성인 기초 영어 실력 상승에 도움이 될 수 있다.

- 둘째, '한국어-영어'로 외우는 단어 암기 습관을 길러라

일반적으로 '코끼리'를 영어로 말하는 것은 쉬울 수 있으나, '두고 가다'를 영어로 말하기 어려운 이유는 영어-한국어로 외우는 단어암기 습관이 자리 잡고 있어서다. 성인 기초 영어 실력을 높이기 위해서는 한국어와-영어 순으로 단어를 암기하며 내게 필요한, 내가 자주 사용하는 단어들을 습득하는 것이 좋다.


- 셋째, 본인에게 맞는 성인 기초 영어 강의를 찾아라

아무리 기초 영어 단계라고 하더라도 혼자 공부하는 것만으로는 실력 향상이 더딜 수밖에 없다. 온라인 강의를 보거나 실제 강의를 수강하는 것만으로도 트레이닝 되고, 문법이 아닌 말하기를 학습시키는 성인 기초 영어 맞춤 강의를 찾는 것이 기초영어 단계를 빠르게 정복하는 지름길이 될 수 있다.

한편 시원스쿨은 성인 기초 영어 학습자들에게 많은 인기를 끌고 있는 '시원스쿨 영어강의'를 전문으로 제공하고 있다. 왕초보 영어회화부터 실전 영어회화까지 다양한 영어 강의와 커리큘럼을 보유하고 있어, 성인 기초 영어를 빠르고 확실하게 배우고 싶은 학습자들에게 좋은 길을 제시하며 호평 받고 있다.

스포츠조선 바로가기[스포츠조선 페이스북]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