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원하늘숲길트레킹

스포츠조선

우도맛집 우도풍원, 한라산볶음밥을 맛보고 싶다면?

김준석 기자

기사입력 2018-02-14 15:52




우도는 국내 대표 관광지 제주도에서도 가장 대표적인 관광지다. 국내 최대 섬인 제주도는 다양한 부속섬을 가지고 있어 섬마다 가진 매력이 다르다. 특히 우도는 빼어난 자연경관으로 많은 관광객을 끌어 모으고 있는 섬이다.

우도는 소가 누워있는 형상과 닮았다고 해 붙여진 이름이다. 때묻지 않은 환경으로 한번 다녀간 사람은 주위에 꼭 추천한다. 우도는 자연환경을 보존하기 위해 렌터카를 가지고 들어갈 수 없다. 따라서 우도 내에서 여행을 할 때 가장 큰 문제는 식사의 문제다 .

우도는 자연환경뿐 아니라 우도맛집으로도 유명하다. 특히 제주라는 천혜의 환경과 자연환경이 음식의 맛을 더욱 돋아준다. 우도 특산물 땅콩으로 만든 요리도 많아 좀 더 독특한 음식, 맛있는 음식을 먹고 싶어 하는 여행객은 미리 우도맛집을 확인하고 들어간다.

우도맛집으로 자리잡은 우도풍원은 하우목동포구선착장에 내려 바로 만날 수 있는 우도맛집이다. 선착장과 가장 가깝기 때문에 스쿠터나 전기차를 타고 돌아보고 반납후 식사하기 편리하다. 바로 배타고 나가기 좋은 위치라 마지막 코스로 잡기 좋다. 또한 스쿠터나 전기차 빌리는 곳도 우도풍원 바로 옆에 자리잡고 있기 때문에 시작코스로도 안성맞춤이다.

우도풍원은 한치주물럭, 돼지주물럭이 대표 메뉴다. 두 가지를 한번에 맛보고 싶은 분들을 위해 반반씩 주문도 가능하다. 우도풍원이 우도맛집으로 자리잡게 된 것은 바로 이 주물럭 이후 먹을 수 있는 메뉴다. 바로 한라산볶음밥.

한라산 볶음밥은 대표메뉴를 먹고난 이후 밥을 볶아줄 때 한라산 모양으로 밥을 쌓은 후 계란물로 백록담을 형상화한다. 직원들이 바쁜 와중에도 한라산 볶음밥을 만들기 위해 화려한 가위질 퍼포먼스로 눈을 즐겁게 해준다. 또한 직원들이 중간중간 우도와 제주도 탄생 스토리를 직접 설명해줘 듣는 재미도 쏠쏠하다.

원조한라산볶음밥 우도맛집 우도풍원은 생생정보통 69회에 방영될 만큼 맛집으로 알려져 있다. 모든 재료는 100% 국내산이며 특히 95%는 제주산으로 믿고 먹을 수 있다.

우도풍원은 제주 제주시 우도면 우도해안길 340에 위치해 있으며 오후12시부터 3시까지 피크타임을 제외한 나머지 시간은 예약이 가능하다. 단체석이 마련돼 있으니 단체 관광객도 받을 수 있다.

스포츠조선 바로가기[스포츠조선 페이스북]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