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룡영화상후보작

스포츠조선

악마의 살 '팔뚝살 다이어트', 지방분해주사로 사이즈와 라인개선까지 한 번에

김준석 기자

기사입력 2018-01-25 16:54



옷차림이 두꺼워지는 겨울은 자칫 몸매관리에 소홀해질 수 있는 계절이다. 특히 좀처럼 빠지지 않아 '악마의 살'이라고 불리는 팔뚝살은 관리가 까다로워 여성들에게 큰 고민거리가 아닐 수 없다. 옷차림이 가벼워지는 봄을 대비해 팔뚝살 다이어트에 돌입한 여성들이라면 주목해 보도록 하자.

먼저 팔뚝살이 많아지는 이유는 원활하지 않은 혈액순환, 노화로 인한 피부 처짐, 운동량 부족으로 인한 지방 축적 등을 꼽을 수 있다. 다이어트 전문가들이 조언하듯 탄력 있는 팔라인을 갖고 싶다면 평소 간단한 스트레칭이나 마사지 등을 통해 몸을 자주 움직여주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다. 하지만 특정부위의 살만을 집중적으로 뺀다는 것이 결코 쉬운 일이 아니라는 것쯤은 누구나 알고 있을 것이다.

예쁨주의 상상클리닉((구) 상상의원) 정수봉 원장은 "이미 생성된 지방과 셀룰라이트는 운동과 마사지만으로 사이즈를 감량하거나 라인을 개선하는 것이 어려운 것이 사실"이라며, "팔뚝살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개인별 체성분과 생활 패턴 등을 바탕으로 한 기본적인 관리와 함께 지방분해주사 시술과 같은 의학적 기술이 도움이 될 수 있다"고 전했다.

지방분해주사는 특정 부위의 지방을 파괴하여 체외로 배출하는 역할을 하는데 이는 사이즈 감소뿐만 아니라 체형 밸런스에 맞는 아름다운 라인을 만드는 데에 도움을 준다는 것이 정수봉 원장의 설명이다. 그렇다면 지방분해주사를 시술 받고자 할 때 무엇을 주의해야 할까?

정 원장에 따르면 "지방분해주사라고 해서 모두 똑같은 것은 아니기 때문에 우선적으로 비(非)스테로이드 성분의 주사가 맞는지 여부를 꼼꼼하게 따져봐야 한다"며, "풍부한 경험을 갖춘 의료진과 충분한 상담을 통해 체계적인 다이어트 플랜을 세워 함께 병행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여자들의 다이어트 고민은 무궁무진하다. 살을 빼고 싶은 부위는 많지만 의지 부족이나 바쁜 일상생활로 인해 실천이 어려운 경우가 대부분인 것이 사실인데 이러한 때는 단순히 체중의 절대 수치를 줄이는 것에 집착할 것이 아니라 보다 더 건강하고 과학적인 방법으로 건강한 다이어트에 도전해 보는 것이 어떨까.

스포츠조선 바로가기[스포츠조선 페이스북]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