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다방, 예비 대학생 대상 무료 교육 '대학생활, 시작이 방이다' 실시

장종호 기자

기사입력 2017-12-13 15:05


부동산 O2O 플랫폼 '다방'을 운영하는 ㈜스테이션3는 첫 독립을 준비하는 예비 대학생을 위한 무료 교육 프로그램인 '대학생활, 시작이 방이다'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13일 밝혔다.

다방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부동산 거래에 대한 지식과 경험이 부족한 예비 대학생들에게 부동산 거래에 대한 정확한 정보와 교육을 제공할 계획이다.

실제로 다방 자체 조사 결과 처음 부동산 계약을 진행하는 사용자의 60%이상이 법적 관행적 내용이나 용어를 제대로 몰라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청년층이 부동산 거래를 어려워하는 가장 큰 이유는 부동산 계약에 대해 제대로 된 교육을 받은 적이 없기 때문이다.

이에 실시되는 '대학생활, 시작이 방이다' 교육 프로그램은 오는 15일부터 2018년 2월 말까지 매주 금요일 오후 4시 서울 관악구에 위치한 다방 케어센터에서 진행된다. 교육 시간은 총 1시간으로, 이론과 개인 맞춤형 상담이 병행된다.

교육 프로그램은 ▲부동산 용어의 이해 ▲독립 준비 3단계(지역-예산-조건 정하기) ▲체크리스트 활용해 좋은 방 고르기 ▲임대차 계약 순서 및 유의사항 ▲개인별 맞춤 상담 순으로 구성된다.

스테이션3의 한유순 대표는 "부동산 계약 관련 정보는 부동산 거래에서 가장 기본적으로 제공되어야 할 사항 중 하나이기 때문에 시작이 방이다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다방 사용자의 합리적인 라이프스타일을 지원할 수 있는 방안을 다방면으로 모색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참가비 무료로 진행되며 자세한 사항은 모바일 앱 '다방'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장종호 기자 bellho@sportschosun.com


KBL 450%+NBA 320%+배구290%, 마토토 필살픽 적중 신화는 계속된다 스포츠조선 바로가기[스포츠조선 페이스북]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