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국 취업 이민2순위의 하나인 NIW이민은 미 국익에 도움이 되는 인재에게 영주권을 주는 제도로 한국에 있는 석학들에게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문) 2017년 한해 미국 이민에 가장 큰 변동이 있었다면 무엇인지
답) 2017년은 트럼프의 반 이민정책으로 취업비자를 비롯한 모든 이민들이 까다롭게 진행이 되었다. 실리콘밸리의 부족한 인력난을 채워주던 취업비자인 H1B비자의 기각률은 50%를 육박하며 사상 최대치를 기록했고, 미국 이민의 근간이 되는 가족초청 이민도 보완요청의 빈도가 높아져 한인들의 우려가 깊어지고 있다. NIW, EB-1 이민 역시 2018년 예외는 아닐 것으로 보고 이민국 상황을 차분히 주시하며 수속할 것을 당부한다.
문) 2018년 NIW 이민신청자들은 무엇을 유념하는게 좋은지
답) 이렇듯 좁아진 미국 이민의 관문을 잘 통과하기 위해서는 국내 신청인들의 영주권취득을 전문으로 하는 변호사를 선임하는 것이 안전하다. 주미대사관 역시 미 이민국으로부터 가이드를 받아 인터뷰를 진행하고 있으니 반 이민정책에 대한 기조는 동일하다 볼 수 있다. 따라서 국내 주미대사관 실정에 밝은 변호사를 선임하는 것이 좋다.
또한, 반드시 적법한 절차와 서류로 NIW, EB-1 심사를 받아야 한다.
NIW 전문이라고 홍보하는 수 많은 업체들은 실제 고객도 모르는 사이 법 테두리 안에서 제출하지 말아야 할 서류, 변호사 추천서 대필, 추천인 섭외 등과 같은 불법적인 일들을 당연시해오며 무분별하게 서류를 접수한 결과 한국서류에 대한 신뢰도만 하락하게 되어 어려움을 겪고 있다.
미 이민국에서 승인된 케이스가 인터뷰 시에 거절될 수 있다는 점을 고려하여 적법한 서류들로 승인을 받아내는 것이 중요하고, 대사관 인터뷰까지 잘 마무리할 수 있는 대사관 실정에 밝은 변호사와 진행하는 것이 이민 성공의 열쇠이다.
㈜NIW & CASE는 미국 내 신청인에 비해 상대적으로 까다로운 심사를 받고 있는 미국 밖 한국 신청인들의 NIW 수속에 전문성을 발휘하고, 특히 주미 대사관 절차를 책임 진행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1:1 비공개 상담은 선릉역 한신인터밸리 24빌딩에서 사전 예약 후 받을 수 있다.
KBL 450%+NBA 320%+배구290%, 마토토 필살픽 적중 신화는 계속된다 스포츠조선 바로가기[스포츠조선 페이스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