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탈모를 고민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풍성한 모발을 꿈꾼다. 그래서 탈모샴푸든 탈모치료제든 심지어 민간요법까지 탈모에 좋다는 것, 머리털이 난다는 온갖 방법을 동원하기도 한다. 불행히 탈모의 인구는 늘어났고, 다행히도 이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 다양해졌다. 하지만 탈모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 많아졌음에도 풍성한 모발을 되찾기는 쉽지 않다. 많은 탈모해결법 가운데 모발을 풍성하게 회복할 수 있는 방법은 한정적이기 때문이다.
물론 근본적으로 모발을 회복하는 방법은 있다. 앞서 말한 의학적 치료법 중 남은 한 가지, 수술적 요법에 해당되는 모발이식으로 가능하다. 이 방법은 후두부에서 자라는 모발의 모낭을 채취해 탈모부위로 옮겨 심어주는 것으로 후두부에서 자라던 모발이 탈모 부위에서 자라면서 근본적인 모발 회복이 이뤄진다. 모발의 근본적 회복이 이뤄지는 만큼 시각적 효과가 크고, 한 번 이식된 모발은 다시 빠지지 않고 영구적으로 자라기 때문에 효과가 평생 유지된다.
현재로서는 탈모를 억제하는 수준을 넘어 근본적으로 모발을 회복할 수 있는 방법으로는 모발이식이 유일한 만큼 이를 통해 탈모를 해결하려는 이들이 늘고 있다. 최근 기술력이 발전하고, 다양한 기술력이 선보여지면서 수술에 대한 부담이 줄어든 것도 선호도가 높아진 이유다.
포헤어모발이식센터 민영기 원장은 "모발이식은 다른 방법과 근본적으로 모발을 회복시키기 때문에 탈모 시기나 범위, 나이나 성별 등에 상관 없이 누구나 효과를 볼 수 있는 방법"이라면서 "다만 모발이식을 한다고 해서 모두 풍성한 모발 효과의 결과로 이어지는 것은 아니므로 모발이식병원을 선택할 때 신중할 필요가 있다"고 조언했다. 이어 "모발이식 비용이 높다는 점 때문에 가격만 보고 병원을 결정하는 경우가 많은데, 모발이식 가격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들은 결과에도 영향을 미친다는 점을 기억해야 한다"며 "이 보다는 생착률과 생착률에 영향을 주는 요소들을 파악하는 것이 현명한 방법"이라고 말했다.
생착률은 이식된 모발 중 살아남은 모발이 얼마나 되는지를 나타내주는 수치로 결과를 바꾸는 결정적 요소다. 수술에 사용되는 도구나 방법, 의료진의 경험과 숙련도, 수술환경과 사후관리 등 여러 가지 요소에 의해 생착률이 바뀐다. 따라서 가격만 놓고 비교하기 보다 많은 후기를 통해 높은 생착률이 검증된 기술력을 가진 곳을 중심으로 생착률에 영향을 주는 요소를 꼼꼼히 파악해 결정해야 풍성한 모발, 성공적인 결과로 이어질 수 있다.
KBL 450%+NBA 320%+배구290%, 마토토 필살픽 적중 신화는 계속된다 스포츠조선 바로가기[스포츠조선 페이스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