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그림동화와 캐릭터를 기반으로 한 스토리보드게임 개발사 (주)스토리메이커가 크라우드펀딩 와디즈를 통해 진행한 스토리보드게임 '돼지김밥 세트' 펀딩이 목표액의 300%를 달성을 눈앞에 두고 있다.
크라우드펀딩 와디즈에서 진행 중인 '돼지김밥 세트'는 기존 돼지김밥 보드게임에 '돼지코, 돼지가면, 괴물카드 및 증강현실체험카드' 등의 구성품을 추가로 구성됐다. 많은 사람들의 펀딩 참여를 위해 구성은 추가하고, 할인율을 적용해 더 인기를 끌었다.
와디즈 펀딩은 연령제한 없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펀딩 참여자에게는 보드게임의 원작 그림책 '김밥은 왜 김밥이 되었을까?'와 함께 채인선 작가의 자필 서명이 들어간 '다락방도서관&이야기정원 초대장'도 함께 선물한다. 자녀의 이름으로 초대장을 받고 싶은 참여자는 펀딩 신청 시 자녀 이름을 적으면 된다.
스토리메이커 이미옥 대표는 "어린이들이 책과 가깝이 지내며 건강하고 즐거운 놀이 문화를 만들어갈 수 있도록 보드게임을 만들고 있다. 돼지김밥 세트 보드게임 상품을 통해 더 많은 어린이들이 서로 소통하며 놀 수 있기를 바란다"면서 "펀딩을 통해 빈곤 환경에 놓인 소외된 어린이들에게도 놀이 콘텐츠를 제공해 놀이 기회를 향유할 수 있는 사회로 만들어가는데 보탬이 되고자 한다"고 밝혔다.
한편, 신기술창업센터에 입주 중인 스토리메이커는 지난 9월 보드게임 '돼지김밥' 100개를 부스러기사랑나눔회에 후원하며 인연을 맺은 후 10월 17일 정식으로 업무협약식을 체결했다. 스토리메이커 측은 이번 크라우드펀딩을 통해 부스러기사랑나눔후원형 리워드뿐 아니라 나머지 펀딩 금액의 10%를 제품으로 후원할 예정이다.
김세형 기자 fax123@sportschosun.com
KBL 450%+NBA 320%+배구290%, 마토토 필살픽 적중 신화는 계속된다 스포츠조선 바로가기[스포츠조선 페이스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