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스토리메이커, 보드게임 '돼지김밥' 와디즈 펀딩 300% 달성 눈앞

김세형 기자

기사입력 2017-11-27 03:54



그림동화와 캐릭터를 기반으로 한 스토리보드게임 개발사 (주)스토리메이커가 크라우드펀딩 와디즈를 통해 진행한 스토리보드게임 '돼지김밥 세트' 펀딩이 목표액의 300%를 달성을 눈앞에 두고 있다.

스토리메이커의 '돼지김밥 세트'는 11월 한달 동안 펀딩을 모집한 결과 당초 목표 금액인 500만원을 훌쩍 넘겨, 300%에 가까운 1488만원 이상을 모금하는데 성공했다. 11월 30일 펀딩이 마무리 되는 시점까지 300% 달성은 무난할 것으로 보인다.

스토리보드게임 '돼지김밥'은 유명 동화작가 채인선의 그림책 '김밥은 어떻게 김밥이 되었을까?'의 스토리와 캐릭터를 바탕으로 만든 어린이 보드게임이다. 단무지만 먹어 노란 돼지, 당근만 먹어 주홍 돼지, 김만만 먹어 검은 돼지, 밥만 먹어 하얀 돼지 등 편식하는 아기 돼지들에게 영양 많은 김밥을 만들어주는 엄마돼지 이야기를 모티브로 아이들 편식을 예방하는 게임으로 제작했다. 지난 4월 출시된 '돼지김밥'은 건강한 식단, 편식 예방 등을 주제로 하여 전국 도서관과 초등학교, 보드게임동호회, G마켓, 11번가, 인터파크 등을 통해 인기리에 판매되고 있다.

크라우드펀딩 와디즈에서 진행 중인 '돼지김밥 세트'는 기존 돼지김밥 보드게임에 '돼지코, 돼지가면, 괴물카드 및 증강현실체험카드' 등의 구성품을 추가로 구성됐다. 많은 사람들의 펀딩 참여를 위해 구성은 추가하고, 할인율을 적용해 더 인기를 끌었다.

와디즈 펀딩은 연령제한 없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펀딩 참여자에게는 보드게임의 원작 그림책 '김밥은 왜 김밥이 되었을까?'와 함께 채인선 작가의 자필 서명이 들어간 '다락방도서관&이야기정원 초대장'도 함께 선물한다. 자녀의 이름으로 초대장을 받고 싶은 참여자는 펀딩 신청 시 자녀 이름을 적으면 된다.

또한, 이번 '돼지김밥 세트' 펀딩은 부스러기사랑나눔회를 통해 전국지역아동센터의 공부방 어린이들에게
스토리메이커의 '돼지김밥 세트'를 전달하는 나눔 활동도 함께 할 수 있다. 펀딩 리워드 중 '따뜻한 후원 세트'나 '감동의 후원 세트'를 선택하면 펀딩 참여자 이름으로 보드게임을 후원할 수 있으며, 소액으로 어린이들에게 후원의 뜻을 전할 수 있다.

스토리메이커 이미옥 대표는 "어린이들이 책과 가깝이 지내며 건강하고 즐거운 놀이 문화를 만들어갈 수 있도록 보드게임을 만들고 있다. 돼지김밥 세트 보드게임 상품을 통해 더 많은 어린이들이 서로 소통하며 놀 수 있기를 바란다"면서 "펀딩을 통해 빈곤 환경에 놓인 소외된 어린이들에게도 놀이 콘텐츠를 제공해 놀이 기회를 향유할 수 있는 사회로 만들어가는데 보탬이 되고자 한다"고 밝혔다.

한편, 신기술창업센터에 입주 중인 스토리메이커는 지난 9월 보드게임 '돼지김밥' 100개를 부스러기사랑나눔회에 후원하며 인연을 맺은 후 10월 17일 정식으로 업무협약식을 체결했다. 스토리메이커 측은 이번 크라우드펀딩을 통해 부스러기사랑나눔후원형 리워드뿐 아니라 나머지 펀딩 금액의 10%를 제품으로 후원할 예정이다.


김세형 기자 fax123@sportschosun.com

KBL 450%+NBA 320%+배구290%, 마토토 필살픽 적중 신화는 계속된다 스포츠조선 바로가기[스포츠조선 페이스북]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