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머니 트레이너 '핀크', 30일부터 "내 나이가 어때서" 이벤트

김소형 기자

기사입력 2017-10-30 10:26



AI 기반 머니 트레이너 '핀크'(Finnq)는 30일부터 내년 1월 21일 까지 핀크 앱을 통해 '내 나이가 어때서' 전국민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아직 젊기에 자산관리는 남의 이야기라 생각하는 고객, 소득이 늘어 지출 관리에 소홀해진 고객 등을 위해 마련됐다. 나이 및 소득에 상관없이 핀크의 머니 트레이닝을 통한 꾸준한 지출 관리를 체험하고 소비습관을 바꿈으로써 고객의 자산 증대에 실질적인 도움을 드린다는 취지다.

'내 나이가 어때서' 이벤트는 핀크 앱 신규가입 회원에게 손님의 출생연도와 동일한 금액을 입금해드리는 이벤트다. 1988년생이 핀크 앱에 신규가입을 한다면 1988원이 입금되는 방식이다.

신규가입 다음날 핀크 계좌를 통해 해당 금액이 입금되며 핀크 탈회 이력이 있는 손님은 이벤트 대상에서 제외된다.

또한 '핀크출첵' 이벤트도 병행한다. 이는 소비습관은 하루 아침에 바뀌는 것이 아니라 꾸준한 지출 점검을 통해 스스로 필요성을 느끼고 직접 행동으로 옮길 때 가능하기에 지출관리를 위해 매일 핀크를 방문하는 고객들을 응원한다는 취지다. 신규가입 회원과 기존회원 모두 '핀크출첵' 이벤트에 참여 가능하며 매주 1000명을 추첨하여 출생연도와 1주일간의 핀크 앱 방문일수를 곱한 금액을 입금한다. 1988년생 고객이 매일 핀크 앱을 방문하고 이벤트에 당첨될 경우 다음주에 1988원과 출석일수 7을 곱한 1만3916원이 입금되는 방식이다. '핀크출첵' 이벤트는 별도 신청 없이 매주 핀크 계좌에 최소 1만원 이상 금액을 1회 이상 충전하고 그 주 일요일까지 1만원 이상의 잔액을 유지하면 자동으로 참여된다.

한편 핀크는 2016년 10월 하나금융그룹과 SK텔레콤이 각각 51%, 49% 비율로 출자한 합작법인으로 손님의 건전한 자산형성과 건강한 소비습관을 돕는 2030 생활금융플랫폼을 목표로 지난 9월 4일 정식 서비스를 출시됐다.
김소형기자 compact@sportschosun.com

'필살픽 줄줄이 적중' 농구도 역시 마감직전토토! 스포츠조선 바로가기[스포츠조선 페이스북]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