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K쇼핑, 한국임업진흥원과 임업 및 임산업 지원 MOU 체결

이정혁 기자

기사입력 2017-09-12 11:02


K쇼핑은 한국임업진흥원과 임업 및 임산업 지원 사업 추진을 위한 MOU를 체결하고 대한민국 대표 임산물을 발굴하는 기획 프로그램 '3촌의 명품밥상-산촌편'을 론칭한다고 12일 밝혔다.

12일 오전 한국임업진흥원과 K쇼핑은 목동 K쇼핑 미디어센터에서 MOU 체결식을 진행했다. 이번 MOU 체결을 통해 양사는 우수한 임업 및 임산업 상품을 선정하여 K쇼핑을 통한 판매를 진행할 예정이다. K쇼핑 식품 MD(상품 기획자)가 직접 선정하고 한국임업진흥원이 보증하는 상품을 K쇼핑을 통해 유통하여 임업 농가 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중소기업, 소상공인과의 상생을 추구하는 K쇼핑은 한국임업진흥원과의 협약을 통해 고객들이 신뢰할 수 있는 상품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 지역 먹거리 생산자가 TV채널 등을 통해 판로를 넓혀갈 수 있도록 지원함으로써 지역농가와의 상생에도 적극 나설 계획이다.

또한 K쇼핑은 이번 협약을 기반으로 전국 곳곳의 대표 먹거리를 발굴하고 판매하는 '3촌의 명품밥상-산촌편' 프로그램을 오는 18일 선보인다. '3촌의 명품밥상'은 농촌, 어촌, 산촌 등 지역 생산자와 파트너십을 맺고 TV를 통해 생산자가 직접 상품을 소개하는 방식의 기획 프로그램으로 지난해 시즌 1을 방송한 바 있다.

'3촌의 명품밥상-산촌편'에 선정된 상품은 이후 K쇼핑 내 정기 편성 등을 통해 일회성 판매가 아닌 장기적인 운영으로 지역 생산자들과의 협력관계를 강화할 예정이다.

KTH 오세영 대표는 "이번 업무협약을 기반으로 K쇼핑은 농가 경제 활성화를 위한 상생 노력을 한층 더 강화할 것"이라며 "향후 색다른 지역 먹거리 발굴과 생산자들의 판로 확대를 위해 한국임업진흥원과 협력하여 단순 판매 방송에서 한 단계 더 나아가 공익성 있는 프로그램으로 발전시키겠다"고 말했다.
이정혁 기자 jjangga@sportschosun.com

마감직전토토, 실시간 정보 무료! 스포츠조선 바로가기[스포츠조선 페이스북]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