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박경미 한의사 2017 마르퀴즈후즈후 인명사전에 등재되다!

신대일 기자

기사입력 2017-09-04 17:14





줄기재생약침술로 난치성 통증질환인 복합부위통증 증후군과 하지불안 증후군의 치료에 뛰어난 업적을 세운 박경미 한의사가 2017-2018 마르퀴즈후즈후에 등재되었다.박경미 한의사는 한국과학기술원 생명과학과 박사출신의 한의사로 대덕 연구단지에서 오랫동안 연구원 생활을 하다 한의사로 변신한 특이한 이력의 소유자이다.

그는 2014년 복합부위통증증후군 환자를 줄기재생약침술을 사용하여 완치시킨 사례를 국제학술지에 논문발표했으며, 이 논문은 2015년 미국 국립보건원 통증분야검색분야 (BioMedLib)에서 조회수 1위를 기록하는 진기록을 세우기도 했다.

그동안 박경미 원장 (대전 이노한의원)은 복합부위통증증후군, 섬유근육통,하지불안증후군, 류마티스관절염 환자들의 치료 사례를 분석하여 꾸준히 국제학술지에 논문으로 발표해 왔다.더불어 국제통증학술대회 및 국제대체의학 콘퍼런스의 연사로 초청되어 통증질환에 대한 줄기재생약침술의 치료효과 및 기전을 발표해왔다.

박경미 원장은 경혈점을 이용한 병의 치료라는 오랜 한의학적 치료방법을 현대적인 의미의 신경혈관계의 전도성 및 감수성과 결합시킴으로써 한의학을 과학적으로 설명하고 이해시키는 것에 노력해왔다.

박경미 원장에 의하면 경혈점은신경종말의 분포가 일반 조직보다 우수한 점으로, 경혈점중에서도 신경종말의분포가 월등히 높은 특정경혈점을자극하면병변부위 및 손상부위의 조직 재생과 기능회복이유도되어통증 치료의 효과가 배가된다고 한다.그의 이러한 연구는 국내에서는 퓨조펑쳐 1 (의성당출판사, 2013년),퓨조펑쳐2(의성당출판사, 2017년)출판 및 해외에서는 Acupuncture (Nova Publisher, 2016년) 출판으로 빛을 발했다.

특히 박경미 원장은 2017년부터 SRL Pain & Relief 국제통증학술지의 편집인으로 활동하며 활발한 저술활동을 해왔으며,그간의 이러한 활동이 주목을 받아 마르퀴즈후즈후에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또한 최근에는 항암,자가면역질환,대사성 증후군 등의 주범으로 알려진 mTOR단백질의 억제와 관련한 약초의 효능과 기전을 논문과 연설로 발표하는 등,약초에 관한 연구활동도 활발하다.

마르퀴즈후즈후는미국의 인명정보기관(ABI), 영국의 케임브리지 국제인명센터(IBC)와 함께 세계 3대 세계인명사전의 하나로,100여년의 오래된 역사와 절재되고 일관된 편집정책 등으로 그 권위를 인정받아 세계적인 도서관 등에 가장 많이 보급되고 있어 전문 인력정보 제공에 이용되고 있다.

마감직전토토, 실시간 정보 무료! 스포츠조선 바로가기[스포츠조선 페이스북]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