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갸스비와 쇼미더머니6의 만남, "문화 컨텐츠로 소통"

김준석 기자

기사입력 2017-07-31 10:41




엠넷의 힙합 래퍼 서비이벌 프로그램 쇼미더머니는 올해로 시즌 6을 맞이하면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이처럼 힙합 문화는 대중들의 사랑을 받으며, 이제는 하나의 큰 문화 기류로 자리잡았다. 이 밖에도 젊은 층의 주도하에 많은 비주류 문화들이 주류화되어, 보다 다양한 문화를 즐길 수 있는 기회가 많아졌다.

맨담코리아의 남성 그루밍 브랜드 '갸스비'에서는 이러한 젊은 층이 선호하는 힙(hip)한 문화코드에 맞춰, 각계의 브랜드 또는 프로그램과의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하고 있다. 선호하는 문화 컨텐츠를 매개로 타겟들과 공감대를 형성, 소통하며 친근하고 트렌디한 브랜드로 다가간다는 취지이다.

먼저 인기리에 방영 중인 쇼미더머니6와 손잡고, 남자 헤어 왁스로 잘 알려진 '무빙러버'를 기획상품으로 출시했다. 해당 기획 상품 내 일련번호를 갸스비 이벤트 사이트에 입력하면 추첨을 통해 쇼미더머니6를 직접 방청할 수 있는 방청권 증정 이벤트도 진행한다.

또한 올 여름, 젊은 층이 선호하는 패션 웹 매거진이자 온라인 셀렉트숍 '무신사'와의 콜라보레이션으로 트렌디한 헤어스타일을 제안하는 '쇼미유어스타일'을 컨텐츠를 제작했다.

올해 상반기엔 AOMG 소속의 힙합 뮤지션으로 쇼미더머니5에서 프로듀서로 활동한 그레이를 모델로 발탁, 콜라보 음원 'Respect your style' 선보이며 문화 소통을 이어가고 있다.

마감직전토토 국내 유일 실시간 현장정보 무료 제공 이벤트 실시! 스포츠조선 바로가기[스포츠조선 페이스북]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