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판다 익스프레스, 서울 잠실 롯데월드점 신규 오픈

전상희 기자

기사입력 2017-07-18 08:50


종합 외식기업 ㈜SF이노베이션이 파트너십 제휴를 통해 운영 중인 미국 최대 중식 체인 레스토랑 '판다 익스프레스(Panda Express)'가 14일 잠실 롯데월드 어드벤처 2층에 신규 매장을 오픈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오픈하는 '판다 익스프레스 잠실 롯데월드점'은 판다 익스프레스의 국내 제휴 사업자인 SF이노베이션이 지난 2014년 롯데백화점 본점 지하 식품관에 아시아 최초로 판다 익스프레스 1호점을 론칭 시킨 이후 3년 만에 오픈하는 직영 매장이다. 올 하반기 국내 매장 확대에 본격 박차를 가하는 판다 익스프레스가 선택한 첫 번째 매장이라는 점에서 의의가 있다.

판다 익스프레스의 메뉴는 중국식 팬인 '웍('Wok)을 사용해 불 맛과 향을 살려 재료를 신속하게 볶아내는 것이 특징이다. 다양한 메뉴 중 고객이 원하는 음식만을 골라 담아 즐길 수 있다는 점과 런칭 이후 줄곧 한국 고객의 입맛과 기호를 맞추기 위해 노력해온 점 덕분에 국내에서도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SF이노베이션 관계자는 "고객이 원하는 메뉴를 빠르고 간편하게 제공해 즐거움을 전달하겠다는 판다 익스프레스의 취지가 롯데월드의 즐겁고 경쾌한 분위기와 잘 어울린다고 판단, 롯데월드를 하반기 매장 가속화를 위한 첫 번째 매장으로 선택하게 됐다."며, "오는 하반기부터 서울 지역 내 백화점이나 복합 쇼핑몰 등 주요 거점 지역을 중심으로 본격적인 매장 확장을 전개해 나갈 계획" 이라고 전했다.

한편, 판다 익스프레스는 1983년 앤드류 청 회장이 부인 패기 청과 함께 미국 캘리포니아주 글렌데일에 설립한 미국 최대의 중식 레스토랑 체인으로 현재 미국, 두바이, 일본 등 전 세계에 1,900개가 넘는 매장을 운영 중이며 직원은 3만여 명, 연 매출은 2조원 대에 이른다. 또한 판다 익스프레스의 국내 사업을 담당하고 있는 SF이노베이션은 지난 2014년 판다 익스프레스가 아시아 최초로 한국에 진출하는 과정에서 국내 사업 파트너사로 선정되어 주목 받았다.
전상희 기자 nowater@sportschosun.com

마감직전토토 국내 유일 실시간 현장정보 무료 제공 이벤트 실시! 스포츠조선 바로가기[스포츠조선 페이스북]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