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서울제약, 에스원과 제휴 온라인 교육시스템 구축

이규복 기자

기사입력 2017-07-06 15:35




서울제약 오송공장 전경.

서울제약은 6일 전직원 대상으로 한 온라인 교육시스템 구축을 완료, 가동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서울제약은 지난달 삼성에스원과 업무협약을 맺고 직원 교육시스템을 현재의 오프라인 체제에서 온라인 체제로 전환했다. 이에 따라 서울제약 직원들은 PC나 모바일을 통해 시간과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필수법정교육 및 원하는 다양한 교육을 받을 수 있게 됐다.

교육 과정은 전직원을 대상으로 한 개인정보보호, 성희롱예방, 퇴직연금 등 필수 법정교육과 생산부문과 R&D부문을 대상으로 한 산업안전보건교육 등이다. 각 직급별, 직무별 교육은 필수과목이며, 소양교육은 개인의 필요에 따라 선택 수강할 수 있다.

서울제약은 중소기업 우선지원 대상으로 연간 9000만원 범위 내에서 교육비 전액을 고용보험공단으로부터 지원받으며 교육은 삼성에스원과 제휴한 올윈에듀에서 맡는다.

서울제약은 정보보안에 대한 중요성이 날로 증가됨에 따라 삼성에스원으로부터 백신과 원격지원, 백업시스템 등 보안솔루션을 지원받아 전산보안을 강화할 예정이다.

서울제약 관계자는 "이번 온라인 교육시스템 구축을 통해 효과적인 직원들의 교육관리는 물론, 별도의 비용 없이 필요한 교육을 적시에 시행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이규복 기자 kblee341@sportschosun.com

현장정보 끝판왕 '마감직전 토토', 웹 서비스 확대출시 스포츠조선 바로가기[스포츠조선 페이스북]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