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은 지난 2007년 오픈한 공식 기업 블로그 '풀무원의 아주 사적인 이야기(이하 '풀사이')'의 누적 방문자 수가 1000만 명을 돌파했다고 23일 밝혔다.
요리나 식재료와 관련된 전문가 수준의 콘텐츠를 다량으로 구축해 기업 블로그로는 유일하게 파워 요리 블로그로 인정받고 있기도 하다. 풀무원 제품을 활용해 소비자가 건강한 요리를 쉽게 따라 할 수 있도록 개발한 레시피, 식재료 정보 콘텐츠만 해도 약 700건에 달한다. 올해는 풀무원이 제안하는 로하스식생활의 핵심인 당 흡수를 줄이는 식생활 '지엘(GL) 다이어트' 요리법을 새롭게 연재해나갈 예정이다.
'풀사이'는 변화하는 소셜 미디어 트렌드에 발맞춰 새로운 콘텐츠를 보여주기 위한 시도를 계속해오고 있다. 라면데이, 어묵데이 등 음식과 식재료에 대한 이야기를 과학, 문화, 역사, 트렌드와 함께 재미있게 풀어낸 스토리텔링형 콘텐츠 시리즈와 <오도의 비밀>, <비만바이러스>, <라면금지령>등의 연재 웹소설 시리즈는 '풀사이'를 대표하는 인기 콘텐츠로 평가 받고 있다. 라면데이의 경우 포털사이트에서 자주 검색 되는 라면에 대한 궁금증을 풀무원의 제품을 활용해 실험하는 등 새로운 접근 방식으로 흥미롭게 풀어내며 연간 100여건이 넘는 콘텐츠를 발행 중이다. 최근에는 뮤지엄데이를 신설해 박물관, 미술관에 대한 콘텐츠도 새롭게 다루고 있다.
풀무원 홍보실 곽나순 담당자는 "풀무원은 지난 10년간 급변하는 미디어 환경 변화 속에서도 진정성을 기반으로 한 공식 블로그 운영을 통해 소비자들과 열린 소통을 하고자 노력해 왔다"며, "이번 블로그 방문자 1000만 명 돌파를 발판 삼아 앞으로도 소비자들이 공식 블로그를 통해 풀무원의 다양한 소식뿐만 아니라 건강한 생활을 위한 유용한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신뢰와 전문성, 흥미를 모두 갖춘 소통 채널로 거듭나기 위한 시도를 지속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전상희 기자 nowater@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