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이베이코리아, '영웅, 여기에' 콘셉트로 소방관 지원. 올해 10억 규모 지원 예정

이정혁 기자

기사입력 2017-02-21 09:13


전자상거래 기업 G마켓과 옥션, G9를 운영하는 이베이코리아가 소방관 처우 개선에 힘을 보탠다.

이베이코리아는 20일 11시 30분 춘천소방서에서 후원물품 전달식을 가지고 강원본부 관할 내 14개 소방서와 41개 119안전센터에 제설기, 신발건조기, 세탁기 등 제공에 나섰다.

강원본부 소방관 지원은 이베이코리아가 지난해 12월 대한민국재향소방동우회와 맺은 MOU를 바탕으로 진행되는 첫 후원사업이다. 이베이코리아는 분기별로 지역을 선정해 소방관 지원사업 중 사상 최대 금액인 연간 10억 규모를 소방동우회에 기부하고 후원물품을 전달할 예정이다.

이베이코리아는 '영웅, 여기에(Here Hero)' 콘셉트로 소방관의 본질인 '출동'에 주목해 소방관들이 긴장 속에서 가장 오래 머무는 대기공간 환경 개선에 초점을 맞췄다. 소방동우회의 현장 방문조사를 바탕으로 실질적으로 필요한 물품을 제공해 근무환경을 개선할 방침이다. 또한 상대적으로 후원 물품이 시급한 지방직 소방본부를 중심으로 진행한다.

이베이코리아 변광윤 대표는 "현장의 소방관들에게 실제적으로 가장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를 현장 소방관분들을 통해 들어보고, 대기실에 필요한 각종 물품을 지원하기로 했다"며 "소방관들이 국민의 안전을 위해 오직 출동에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정혁 기자 jjangga@sportschosun.com

'핵꿀잼' 펀펌+'핵미녀' 디바 스포츠조선 바로가기[스포츠조선 페이스북]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