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기업들이 3월 신학기를 앞두고 막바지 마케팅에 한창이다. 새 학기를 앞두고 신제품 할인 행사를 비롯해 도서 증정, 학부모 대상 강연회 등 소비자 대상 다양한 마케팅 활동에 집중하고 있다.
시매쓰는 초등 학부모 대상 수학 강연회를 2월부터 3월까지 전국에서 진행 중이다. 시매쓰 수학연구소 조경희 소장과 영재입시연구소 최철호 소장이 연사로 나서 '아이가 행복한 수학'을 주제로 강연한다. 설명회에서는 활동과 표현 중심의 수학 학습 중요성과 수학적 사고력을 기르는 학습법 등 다양한 노하우를 소개할 계획이다. 이번 시매쓰 학부모 설명회는 서울과 청주, 김천, 포항에서는 이미 진행했으며, 21일 경기 용인, 23일 분당, 24일 대구 상인에서 강연회가 열린다. 3월에는 전남 나주에서 진행할 계획이다. 강연회는 초등 학부모면 누구나 참석 가능하며 신청은 시매쓰 각 센터로 연락하면 된다.
공부혁명대는 새 학기를 맞아 고3 신학기 대비 '고3 역전의 입시 학습법 강연회'를 24일(금) 서울 강남구 SH공사 대강당에서 개최한다. 공부혁명대 윤의정 대표와 송재열 대장이 연사로 나서 성공적인 수시 및 입시를 위한 3가지 전략과 함께 수능 성적 향상을 위한 월 별 학습법을 소개한다. 강연은 24일(금) 오전 10시 30분부터 서울 강남구 SH공사 대강당에서 진행한다. 전화(02-404-8709) 또는 홈페이지를 통해 참가 신청하면 된다. 참가한 학부모 전원에게는 공부혁명대 전문 컨설턴트와의 학습 컨설팅을 1회 무료로 제공한다.
이외에 장원사이버평생교육원은 3월 7일 개강을 앞두고 학습자가 직접 수강 과목을 선택, 관리하는 픽딜 서비스를 론칭했다. 픽딜 서비스는 사회복지사, 보육교사, 청소년지도사 등 자격증 취득을 위해 정해진 과목들을 상담이나 추가 서비스 없이 할인된 금액으로 수강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픽딜 서비스는 학습자가 학점과 실습 등을 직접 관리하는 만큼 저렴하게 강의를 수강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이다. 수업료는 67% 할인해 한 과목 당 4만원 대다. 픽딜 서비스는 3월 6일까지 수강자를 모집하며, 수업은 3월 7일 개강한다.
미래원격평생교육원은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 과정 2017년 첫 학기 수강생을 3월 6일까지 모집하며 수강료를 대폭 할인한다. 1과목만 수강해도 과목당 64,500원이며 사회복지사자격증 과정을 12과목 이상 신청하면 과목당 60,000원에 수강 신청이 가능하다. 더불어 친구에게 본 교육원을 소개하면 소개자에게 3만원 상당의 상품권을 지급하는 친구 추천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전상희 기자 nowater@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