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과적 성형 수술보다 비교적 간단해 인기를 끌고 있는 쁘띠성형. 특히, 필러는 별도의 절개 없이 주사만으로 짧은 시간 내에 아름다움을 되찾을 수 있다는 점에서 나날이 선호도가 높아지는 추세다. 별도의 회복 기간이 필요하지 않아 일상생활에 지장을 주지 않는다는 것도 필러를 찾는 이들이 증가하는 이유 중 하나다.
이제껏 필러는 주로 얼굴의 잔주름과 굵은 주름을 개선하기 위한 용도로 사용됐지만, 최근에는 얼굴 전체적인 윤곽을 개선하는 측면에서도 주목받고 있다. 이마와 코를 비롯해 팔자주름, 가슴, 입술 등 다양한 부위에 사용되며 지속 기간은 사람에 따라, 그리고 필러 종류마다 다르지만 보통 12개월~18개월 정도다.
최근 많이 사용되는 필러 제품군은 인체에 무해한 히알루론산 필러다. 히알루론산은 주로 인체 수분량을 유지하는 기능을 하며, 이를 바탕으로 적당한 수분과 윤활 및 체내 수분을 유지한다. 히알루론산 필러의 경우, 결과가 만족스럽지 않다면 다시 녹여 원상태로 되돌릴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다만, 정품과 정량을 사용하지 않거나 경험이 풍부하지 않은 의료진을 선택한다면 피부 트러블과 피부 부종, 두통, 안구통 등 다양한 부작용을 겪을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안전한 제품을 활용해 정확한 부위에 적당한 압력을 주입해야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음을 염두에 두고 결정하는 것이 좋다.
보다 나은 외모를 얻고자 필러를 결정한 만큼, 트렌드에 맞는 디자인을 제공하는 의료진을 찾는 것도 중요하다. 단순히 주름을 개선하거나 V라인을 만드는 것뿐만 아니라, 트렌드에 맞는 자연스러운 아름다움을 만들어 줄 수 있는지도 고려해야 한다.
안양 필러 끌림365평촌점 필러클리닉 정은정 실장은 "똑같은 필러를 맞았더라도 환자의 연령이나 얼굴 구조에 따라 결과는 다르게 나타날 수 있으므로 사전에 의료진과 꼼꼼한 상담을 진행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필러를 맞은 후의 관리도 중요하므로 사후관리체계도 잘 갖추고 있는 의료진을 선택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스포츠조선닷컴>
'핵꿀잼' 펀펌+'핵미녀' 디바 스포츠조선 바로가기[스포츠조선 페이스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