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터넷과 스마트폰의 발전이 계속되면서 이제는 온라인시장의 활성화가 더욱 고조되고 있다. 특히 젊은 세대들의 경우 오프라인보다 온라인에서 물건을 사는 것에 더욱 익숙해져 있고, 집 안에서 편하게 모든 물건을 한자리에서 볼 수 있다는 장점 과 비교적 진입장벽이 낮다는 점에서 꾸준히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해당 업체 관계자는 "경험이 풍부한 운수회사라 한다면 당연히 등록차량 보유대수가 100대 이상은 되어야 할 것이다. 그저 지입차 분양으로 알선수수료만 챙기려는 회사는 대부분 등록된 차량 보유대수가 1대이거나 10대 미만의 알선업체일 가능성이 매우 높다. 이러한 회사가 어떠한 시스템이 갖추어져서 차후에 발생할 수 있는 여러 행정상의 일들을 돌봐줄 수 있을지 의문스럽다"고 전했다.
이어"분양한 회사가 화물자동차 운송 사업 행정업무에 미숙하여 불법으로 증차된 살수차량 번호판이나 일반 화물차에 냉동 화물차 영업용 번호판으로 등록했을 시에는 해당 차주에게 막대한 손해가 갈 것이며, 그 동안 운행하면서 지원받았던 유가보조금 전액을 환급해야 하고, 다른 영업용 넘버로 교체될 때까지 일을 못하는 번거로움까지 겪을 수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주)에이치앤 상민통운은 250대 이상 등록차량 보유리스트와 회사의 재정 상태와 투명한 경영능력을 가늠할 수 있는 재무제표를 자발적으로 공개 및 배포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