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이디야커피, 종로학원하늘교육 업무협약

전상희 기자

기사입력 2016-10-25 17:43


이디야커피(대표이사 회장 문창기)와 종로학원하늘교육(대표이사 임성호)은 10월 25일(화) 오전 11시 강남구 논현동에 소재하고 있는 이디야커피 본사에서 양사 업무협약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디야커피는 전국 2000여개의 국내 최대 매장수를 보유하는 커피 전문 브랜드로서 청소년과 학부모들이 많이 방문하고 있고, 종로학원하늘교육 또한 청소년들과 학부모들이 주요 고객층이다. 이로 인해 수요자 집단이 비슷한 커피전문매장과 교육관련 기업이 상호 업무협약을 통한 다양한 시너지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업무협약 체결 내용으로는 전국 2,000여개 이디야커피 매장을 통해 전국 초, 중, 고, 대학 모든 학교에 대한 입시정보 자료가 청소년들과 학부모들에게 전달되고, 매장 내에서 입시상담 등 다양한 교육 이벤트들이 진행되고, 양사 공동으로 청소년, 학부모들을 위한 콘서트 등도 진행하는 등 다양한 내용이 포함돼 있다.

커피매장과 교육기관이 결합된 새로운 콜라보 형태의 기업협력을 통해 양사는 주로 젊은 층들에게 인기가 높은 동일수요자 층들에게 커피전문점 기능 외적인 입시정보, 상담 등을 제공할 수 있다. 추후 고객반응 등을 다양하게 검토한 후 커피전문점에서도 학습이 진행될 수 있는 프로그램까지 확대하는 것도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다.

최근 청소년들에게 커피전문점이 과외 또는 그룹스터디까지 진행되고 있어 보다 전문적이고 브랜드화된 형태로 발전시켜 나가겠다라는 판단이다. 또한 앞으로 양사는 면밀한 고객분석 후 양사의 장점이 최대한 결합된 새로운 형태의 독서실, 과외 교습소 사업 등도 새롭게 론칭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디야커피 문창기 회장은 "국내 230개 조직망, 그리고 2,500명 직원들의 네트워크를 가지고 있는 종로학원하늘교육과 업무협약을 체결되게 되어 기쁘다"며,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가맹점 매출상승에 도움이 되고 양사의 장점들이 잘 결합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전상희 기자 nowater@sportschosun.com

스포츠조선 바로가기페이스북트위터]

- Copyrightsⓒ 스포츠조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