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원하늘숲길트레킹

스포츠조선

강북힘찬병원, 경기도 양주서 '찾아가는 농촌 의료봉사' 진행

김소형 기자

기사입력 2016-07-21 17:50



강북힘찬병원(병원장 백경일)은 21일 농협중앙회, 양주장흥농협과 함께 경기 양주시 장흥면 농업인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농촌 의료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강북힘찬병원은 백경일 병원장(신경외과 전문의)과 김태헌 정형외과 전문의 등 직원 20여명이 장흥농협 대강당에 마련된 임시 진료소에서 300여명의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관절 및 척추 의료 활동을 펼쳤다. 관절·척추 질환 관련 문진 및 진료, 엑스레이(X-ray) 촬영, 물리치료 등 전문적인 검진은 물론 질환이 있는 환자들을 대상으로는 허리 및 무릎 치료, 투약 정보를 제공했다. 뿐만 아니라 질환의 상태에 따라 적외선치료기(JR), 경피신경자극치료기(TENS), 공기압치료기(AIR) 등의 물리치료 장비를 동원해 환자 맞춤형 치료를 실시했다. 또한, 당일 강북힘찬병원과 장흥농협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장흥 지역 주민들을 위한 전문 의료 지원을 약속하는 협약식을 진행하여, 앞으로 지속적으로 상호 협력할 예정이다.

강북힘찬병원 백경일 병원장은 "농업인들은 상대적으로 관절이나 척추에 무리가 발생하기 쉬우므로 신체 상태에 대한 정확한 인지와 지속적 관심을 가지고 꾸준하게 건강을 관리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며, "평소 시간 및 장소의 한계로 인해 그간 병원을 찾기 힘들었던 농촌 어르신들이 찾아가는 진료를 반가워하고, 고마워하시는 모습을 보면서 계속해서 건강을 지켜드리고자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김소형기자 compact@sportschosun.com

스포츠조선 바로가기페이스북트위터]

- Copyrightsⓒ 스포츠조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