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룡영화상후보작

스포츠조선

싱가포르 맛집 위남키, 대한민국 1호점 롯데백화점 본점에 론칭

박종권 기자

기사입력 2015-12-15 18:04


싱가포르의 명물이자 맛집인 위남키가 한국의 롯데백화점 본점에 첫선을 보였다.

싱가포르에서 가장 유명한 치킨 라이스 레스토랑 '위남키(Wee Nam Kee)'가 롯데백화점 본점인 명동점에서 첫선을 보였다.

싱가포르에 다양한 치킨 라이스 전문점 중에서도 위남키는 가장 대표적인 맛집으로 알려져 있다. 싱가포르 정부가 공식적으로 귀빈을 대접할 때 애용하는 맛집이다. 싱가포르 관광국 웹사이트에서도 소개되는 등 국민 브랜드로 통한다. 위남키의 주요 메뉴인 치킨 라이스는 한국인에게 조금 생소한 요리일 수 있지만, 싱가포르 여행을 다녀온 사람들 사이에서 치킨 라이스와 위남키는 한번쯤 들어봤을 아이템이다.

치킨 라이스는 중국 남부 하이난 지역에서 유래된 음식으로 닭 육수로 쪄내 한입 크기로 자른 닭고기와 닭 육수로 지은 향긋한 쌀밥을 소스에 찍어 먹는 음식이다. 간편하면서도 맛있게 먹을 수 있어 싱가포르에서는'싱가포르 국민식'으로 불릴 만큼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위남키의 치킨라이스는 26년 동안 2대에 걸쳐 내려오는 전통 조리법을 사용하고 있다. 마늘과 생강 그리고 다양한 향신료를 넣고 24시간 이상 우려낸 닭 육수로 지은 밥과 2시간 이상 저온에 삶아 풍부한 맛을 내는 닭고기로 만들어지며 기존에 맛볼 수 없었던 색다른 맛과 깊은 풍미를 전해 준다. 현재 위남키는 싱가포르 4개 지점, 필리핀에 6개 지점을 가지고 있고, 최근 일본 도쿄에 2개 지점을 성황리에 오픈했다.

위남키 코리아의 관계자는 "위남키의 전통 그대로를 옮겨 오기 위해 지난 몇 년간 많은 노력을 들였다"며 "위남키를 통해 지금까지 한국에서 경험해 볼 수 없던 완전히 새로운 맛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라고 전했다.


박종권 기자 jkp@sportschosun.com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news@sportschosun.com -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