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룡영화상후보작

스포츠조선

(주)에스백 '친환경 진공펌프' 세계시장 도전장

김용표 기자

기사입력 2015-12-02 10:29


 최근 반도체, 금속, 화학, 의약, 식품, 냉동건조 관련 업계에서 친환경 진공펌프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 친환경 진공펌프는 공정의 신뢰성 증가와 더불어 공정ㄱ작업자의 안정성, 운영경비절감, 폐기물처리 비용 절감, 기계 수명 연장 등 다양한 장점을 지니고 있기 때문이다.

 이런 가운데 반도체 분야를 비롯한 최첨단의 다양한 분야에 적용 가능한 수직 스크류형 진공펌프를 생산, 판매하는 진공펌프 전문회사인 ㈜에스백(사장 남상억) 제품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

 현재 에스백은 산업용 SIP-60ㄱ100형 건식 진공펌프를 국내외 타사 제품의 시험평가와 동일한 조건에서의 기계적, 물리적 성능특성, 신뢰성 및 내구성 진단평가를 국가공인시험기관에서 수행하고 있다.

 에스백에서 채택한 진공펌프는 수직 스크류형의 진공펌프로 2개의 스크류로터가 일정한 간격을 유지하고 비접촉으로 동기화해 흡입구에서 흡입되는 기체가 로터와 하우징 사이에 갇혀 이송되며, 마지막 끝부분에서 압축되는 구조로 돼 있다.

 수직형 건식진공펌프는 간단한 구조로 축의 중심으로 오일을 베어링에 공급하고, 오일의 역류가 없기 때문에 깨끗한 진공을 생산하며 유지보수가 용이한 친환경 제품이다.

 이는 국내외 유일의 수직형 진공펌프로서 스크류로터 내부로 냉각수를 주입하여 펌프 내부 온도를 적정하게 유지시켜 펌프 내구성 향상, 진공 도달 시간 단축 및 대형화 가능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국내 특허 보유 및 해외 특허 출원중)

 특히 반도체 제조공정에서 표준이 되고 있는 '드라이 펌프'는 진공기술의 집대성이라고도 할 수 있는 제품으로 가장 어려운 과정에서 가장 뛰어난 안정성을 가질 수 있도록 하는 '순수 국산화'를 실현해냈다.

 에스백 남상억 사장은 "에스백은 최고의 수직형 건식진공펌프를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기 위하여 끊임없는 연구 개발에 노력하고 있다"며 "수직형 건식진공펌프의 성능을 극대화하는 핵심장치는 국내외 유수업체로부터 탁월한 성능의 우수성을 검증받아 다양한 분야의 고객으로부터 높은 신뢰를 얻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전 세계를 대표하는 진공펌프 업계의 선두가 되고자 지속적인 품질개선, 철저한 품질관리와 기술력을 바탕으로 세계시장에 도전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글로벌경제팀 ljh@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news@sportschosun.com -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