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래엔 와이즈베리가 여성을 위한 자기계발서 '워너비 우먼'을 출간했다. |
|
㈜미래엔 와이즈베리가 여성들을 위한 자기계발서 '워너비 우먼'을 출간했다.
'워너비 우먼'은 현직 기자들이 우리 사회 다양한 분야의 여성 리더들을 밀착 취재해 그녀들의 생생한 경험담을 담았다. '워너비 우먼'은 국내 최초 여성 은행장인 권선주 기업은행장, 국내 최대 로펌 김앤장의 최초 여성 변호사이자 최초 여성 정무수석인 조윤선 전 여성가족부 장관, 27세에 창업해 회사를 키워낸1세대 여성 IT 벤처 기업가인 송혜자 우암코퍼레이션 회장을 비롯 각계각층의 15인의 여성 리더들을 직접 만나 이들이 위기 혹은 기회의 갈림길에서 최선의 결단을 추진해 낸 원동력이 무엇인지를 파헤쳤다. 다양한 리스크와 상황변수 속에서도 더 멀리 보고 값진 선택을 할 수 있는 지혜와 2030 직장 여성들에게 꼭 필요한 커리어 및 리더십 조언을 아낌없이 풀어놓았다.
책에서 소개된 여성 리더들의 인생을 바꾼 결단의 이야기는 간단하지 않다. 사회적인 커리어와 사생활 사이에서 맞닥뜨리는 결정적인 순간들은 사회에서 요구하는 '여성'의 코르셋에서 자유롭기 힘들기 때문이다. 이 책은 다양한 삶의 모습을 가진 여성들이 마주치는 문제들을 다루며 여러 각도에서 '결단의 지혜와 통찰'을 제공한다. 커리어와 인생이 걸린 문제를 두고 치열하게 고민하고, 결단하고, 원하는 바를 이루기 위해 노력하는 15인의 경험담은 그 자체로 깊은 울림을 주고 도전의식을 자극한다.
사람마다 처해진 상황이 다르고 인생에서 결정적인 기회를 마주하게 되는 시점이나 양상도 다양한 만큼 인생의 결단에는 원칙이나 정답이 없다. 하지만 여전히 존재하는 사회적 차별과 편견 속에 살아가는 여성들에게, 인생의 중요한 결단의 상황을 현명하게 헤쳐나간 선례들은 '과정'의 힘을 생생하게 보여주며 새로운 가능성의 지평을 넓혀준다.
박종권 기자 jkp@sportschosun.com
[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news@sportschosun.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