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육즙이 풍부하고 맛있어서 남녀노소에 인기만점
특히, 해마다 많은 여행객들의 발걸음으로 북적거리는 여수에는 수많은 여행명소와 지역 먹거리로 가득하다. 하지만, 그 중 여행객들의 입 맛을 단번에 사로잡은 맛집으로 '참숯대감집 대청마루'를 빼놓을 수 없다.
다 함께 둘러앉아 나눠먹기에 좋은 닭 숯불구이는 물론, 푸짐한 돼지목살 숯불구이까지 먹을 수 있는 여수맛집 '참숯대감집 대청마루'으로 향해보자
닭 숯불구이는 이 고장에서도 특별한 먹거리로 알려져 있다. 예전부터 여수 구봉산 산장, 광양 백운산 계곡의 산장과 순천 청소골의 산장 등, 산장에 가서야 비로소 맛볼 수 있는 메뉴이다 보니 큰 마음 먹고 찾아나서야 접할 수 있는 먹거리라고 한다.
그 중에서도 광양은 소, 돼지고기에 갖은 양념을 하고 참숯 화로에 구리석쇠를 올려 구워먹는 '광양불고기'가 유명하며 광양에서는 닭 숯불구이도 같은 방식으로 굽기 때문에 닭 숯불구이 중 단연 으뜸이라고 한다. 그래서, '참숯대감집 대청마루'에서는 광양 백운산 계곡의 산장식 참숯불 닭구이를 산장이 아닌 시내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준비하였다.
참나무 숯 화로에서 구워낸 각양각색 요리로 여수의 대표 맛집 타이틀을 거머쥔 이 곳은 누구와 함께 오든 푸짐하고 맛이 좋은 닭 숯불구이와 돼지목살 숯불구이를 맛볼 수 있는 여수맛집이다.
어느 곳에서든 평범하게 맛 볼 수 있는 춘천식 닭갈비와는 완전 다르게 닭 한 마리를 부위별로 먹기 좋게 포를 뜬 다음 마늘, 양파, 간장과 참기름 등 갖은 양념과 함께 버무려서 참 숯에 구워내는 것이 이 곳만의 특징.
때문에 참 숯의 은은한 향이 토종 닭에 그대로 녹아 들어가 먹으면 먹을수록 자꾸만 먹고 싶은 토종닭 참숯불구이가 완성된다.
거기다 남녀노소 한 번 맛보면 이내 그 맛에 반해버리는 '돼지목살 스테이크 소금구이' 또한 빠질 수 없는 추천 메뉴.
'돼지목살 스테이크 소금구이'는 일반 목살과는 다르게 목살을 굉장히 두툼하게 스테이크모양으로 만들어 소금을 뿌려 참 숯 화로 위 구리석쇠에서 구워내므로 별다른 간이나 반찬이 없이도 한입 물면 가득한 고기 맛을 느낄 수 있어 인기만점.
또한, 뼈 없는 닭발과 함께 구워서 간장, 식초, 그리고 청양고추로 만든 소스에 목살과 닭발을 함께 찍어 먹으면 그 맛 또한 일품이다.
때문에 그 맛을 잊지 못하고 매번 가족여행을 이 곳으로 오거나, 여러 명이 함께 오는 단체여행으로 여수를 선택하는 이들 또한 적지 않을 정도.
게다가 손님들의 편안한 식사를 위한 깔끔한 인테리어는 물론, 40여 석의 규모로 단체모임 및 회식도 가능해 찾아오는 이들도 많다.
가게 바로 앞에 100대 분의 공용주차장이 완비되어 있으니 여수는 물론 인근의 광양, 순천지역의 여행명소들을 둘러본 뒤 허기진 배를 든든히 채우기 위해 찾아가는 여수맛집으로도 손색이 없다.
모두 모여 나눠먹으면 그 맛이 더욱 일품인 토종 닭과 돼지목살을 담백한 참숯으로 구워내 맛과 향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여수맛집인 이 곳에서 즐거운 맛의 향연을 즐겨 보는 것은 어떨까.
문의 061-692-5882
[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news@sportschosun.com -